2025/04/03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및 조치내용, 서비스 접수처

에러코드

에러 내용

확인사항

조치방법

자가조치

동영상 링크

02

반복리셋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07

온수 8시간 연속사용

*누수 확인

*장 시간 온수사용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온수 배관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온수를 장시간 사용중인 경우 물을 잠그고 잠시 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0

보일러 이상

*보일러 본체 모델명 확인

1. 각방 온도조절기가 아닌 보일러 본체 또는 일반 온도조절기에 표시된 에러 코 드를 확인 후 해당 일반보일러 에러코드에 맞게 조치합니다. (16에러의 경우 구동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11

점화 불량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2

도중소화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4

안전회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15

물 순환

이상

*급수 정상여부 확인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 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4.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16

과열 검지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 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 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3.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17

누수검지

*누수 부위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난방배관 또는 분배기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 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8

누설전류 발생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19

배기온도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0

보일러 내부설정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1,22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8

실내온도조절기 통신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9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2

*각방시스템 설치 상태 확인

1. 제어기와 온도조절기의 설치 상태가 사용설명서 내 기재된 설치방법에 맞게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30

보일러 난방방식 설정 이상

*각방시스템 설치 시 일반보일러 상태 확인

1. 일반보일러에 각방 시스템을 설치하여 사용중인 경우, 본체 측에 본체 조작부 를 대신하여 부착되어 있는 일반 온도조절기의 난방 방식을 온돌방식으로 전환 합니다.

31~38

온도센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43

저수위 이상

*물보충 상태 확인(수동 물보충 모 델의 경우)

1. 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모델의 경우 물보충을 한 후 사용합니다.

2.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물보충 방법- https://youtu.be/8Gmq6ZjpAn8

?list=PLhjRXZvsk4V8hYOpNP1 MarHfYS8E8UFb4

44

수위센서 이상

*급수 정상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45

중화기 호스

막힘이상

*콘덴싱보일러 배수 상태 확인

1. 중화기 배수호스를 통해 배수가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①꼬여있거나 위쪽으로 꺾여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동결이 된 경우 호스를 뽑아서 해빙작업을 시행 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에러 45번 해결 방법- https://youtu.be/NRVlDaqjmT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47

가스압 센서 이상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48

가스경보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52

제어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56

보급수 이상

*급수정상

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61

팬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0

내부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1,

72

의사염 검출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4

연결선 접속 불량

*제어기와

보일러의 통신상태 확인

1. 보일러와 제어기의 연결선이 이탈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보일러 전면에 있는 운전 스위치가 시운전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정상 운전으 로 변경합니다.

89

완전동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94

전원

주파수 이상에러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96,97

시운전 이상

*시운전

시상태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90,99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린나이 고객상담센터

1544-3651

A/S 홈페이지 접수 : 귀뚜라미 홈페이지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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