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맥류 붉은 곰팡이병

맥류 붉은 곰팡이병


 밀, 보리, 귀리등의 맥류에 생기는 병으로 이삭이 갈색으로 변한다.

감염시 수확물감소, 품질저하가 생긴다.

감염된 낟알엔 곰팡이 독소가 생산되며 사람과 동물에 중독 증상을 유발시킨다.

맥류 붉은 곰팡이병은 개화기 이후 물대기등의 과습을 방지하며, 방제 농약등을 적절히 활용한다.

수확시 주의사항으로 맑은 날 수확을 하며, 수확 직후 건조기등을 사용하여 바로 건조 시킨다.

*건조 후 수분함량 (밀 12%이내, 겉 쌀보리 14%이내, 맥주보리 13% 이내)

수확 후 보관은 적정 온도 10~15도, 적정습도 60%이하를 지킨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5/04/04

2025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


일시 : 2025년 4월 4일

장소 :헌법재판소

재판관 : 문형배, 이미선, 김형두, 정정미, 정형식, 김복형, 조한창, 정계선

탄핵 소추사유 : 

비상계엄 선포, 포고령 1호, 국회 봉쇄침입, 선관위 봉쇄침입, 주요인사 체포구금 지시


재판관 8인 전원일치 의견으로 2025년 4월 4일 11시 22분 파면 선고


"피청구인 윤석열을 파면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컨벤션 효과(convention effect)

 

컨벤션 효과(convention effect) 란?


- 정치적인 이벤트 직후 지지율이 상승하는 현상

- 특정 행사나 사건을 계기로 해당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활성화되는 현상

-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현상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5/04/03

대우 보일러(알토엔대우) 에러코드 및 조치내용, 서비스 접수처

 

대우보일러,알토엔대우 보일러 에러코드

E1 - 물없음

E2 - 불완전연소

E3 - 비등

E4 - 배기 연도 막힘

E5 - 이상 불꽃감지

E6 - 가스누설

E7 - 통신불량

E8 - 난방온도센서고장

E9 - 배관 누수

EE - 팬고장

EF - 재운전


룸콘의 이상표시
룸콘의 이상표시

자가점검 및 조치사항
자가점검 및 조치사항


알토엔대우 고객상담센터

1588-7339 / Fax :  031-377-7347


A/S 홈페이지 접수 : 알토엔대우 홈페이지 (http://www.dwgb.co.kr/bbs/write.php?bo_table=ko_service)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롯데 보일러 에러코드 및 조치내용, 서비스 접수처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리스트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리스트

C1 - 점화불량

C2 - 점화 불안정

C3 - 보일러이상

C4 - 보일러이상

C5 - 점화불안정

C6 - 보일러과열

C9 - 온도감지불량

E1 - 가스누설

d1 - 물보충 불량

P1 - 보일러이상

P2 - 보일러동결

P4 - 누수불량

P6 - 물부족

P7 - 공기빼기 불량

F1 - 배기불량

F2 - 배기불량

F3 - 배기불량


롯데보일러 이상표시 코드

에러코드 C6 : 비등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P4 : 물보충 ▶ 누수 확인 후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P6 : 물보충 ▶ 물보충 하십시오.
에러코드 d1 : 물보충 ▶ 단수 확인 후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P2 : 완전동결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P7 : 수위고장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E1 : 가스누설 ▶ 가스누설 확인 및 환기하십시오.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F1 : FAN 고장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F2 : FAN 고장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F3 : FAN 고장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C1 : 가스점검 ▶ 가스중간밸브 확인하십시오. LPG 가스인 경우 가스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에러코드 C2 : 가스점검 ▶ 가스중간밸브 확인 하십시오. LPG 가스인 경우 가스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에러코드 C3 : 가스점검 ▶ 가스중간밸브 확인 하십시오. LPG 가스인 경우 가스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에러코드 C4 : 가스점검 ▶ 가스중간밸브 확인 하십시오. LPG 가스인 경우 가스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에러코드 C5 : 가스점검 ▶ 가스중간밸브 확인 하십시오. LPG 가스인 경우 가스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에러코드 C9 : 써미스터 고장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E2 : 풍압스위치 역풍상태 점검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E3 : 풍압스위치 역풍상태 점검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C3-C4 : 전자변 이상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에러코드 E3-P6 : 수전자변 이상 ▶ A/S 서비스 요청 바랍니다.


---------------------------------------------------------------------------------------------

롯데보일러 사업종료 안내

[롯데기공 보일러 A/S 전화번호]

1588-8888
 

[롯데기공 보일러 A/S 안내 홈페이지]

롯데기공 A/S 전화번호 : 1588-1172 (토,일,공휴일 휴무)

바로가기 - https://www.lottelem.co.kr/customer/as_boiler.as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및 조치내용, 서비스 접수처

에러코드

에러 내용

확인사항

조치방법

자가조치

동영상 링크

02

반복리셋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07

온수 8시간 연속사용

*누수 확인

*장 시간 온수사용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온수 배관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합니다.

3. 온수를 장시간 사용중인 경우 물을 잠그고 잠시 뒤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0

보일러 이상

*보일러 본체 모델명 확인

1. 각방 온도조절기가 아닌 보일러 본체 또는 일반 온도조절기에 표시된 에러 코 드를 확인 후 해당 일반보일러 에러코드에 맞게 조치합니다. (16에러의 경우 구동기 상태를 확인합니다.)

11

점화 불량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2

도중소화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4

안전회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15

물 순환

이상

*급수 정상여부 확인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 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4.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16

과열 검지

*난방수 순환 정상여부 확인

1. 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각 방의 분배기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 합니다.

(분배기 밸브는 분배기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3.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17

누수검지

*누수 부위 확인

1. 보일러 내부누수인 경우 엔지니어 출장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2. 난방배관 또는 분배기 누수인 경우 가까운 설비업체를 통해 배관 점검이 필요 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18

누설전류 발생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19

배기온도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0

보일러 내부설정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1,22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8

실내온도조절기 통신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29

실내온도조절기 통신 이상 2

*각방시스템 설치 상태 확인

1. 제어기와 온도조절기의 설치 상태가 사용설명서 내 기재된 설치방법에 맞게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30

보일러 난방방식 설정 이상

*각방시스템 설치 시 일반보일러 상태 확인

1. 일반보일러에 각방 시스템을 설치하여 사용중인 경우, 본체 측에 본체 조작부 를 대신하여 부착되어 있는 일반 온도조절기의 난방 방식을 온돌방식으로 전환 합니다.

31~38

온도센서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43

저수위 이상

*물보충 상태 확인(수동 물보충 모 델의 경우)

1. 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모델의 경우 물보충을 한 후 사용합니다.

2. 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3.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물보충 방법- https://youtu.be/8Gmq6ZjpAn8

?list=PLhjRXZvsk4V8hYOpNP1 MarHfYS8E8UFb4

44

수위센서 이상

*급수 정상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45

중화기 호스

막힘이상

*콘덴싱보일러 배수 상태 확인

1. 중화기 배수호스를 통해 배수가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

①꼬여있거나 위쪽으로 꺾여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동결이 된 경우 호스를 뽑아서 해빙작업을 시행 합니다.

2.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에러 45번 해결 방법- https://youtu.be/NRVlDaqjmT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47

가스압 센서 이상

*가스공급

정상여부

확인

1.가스 공급이 원활히 되는지 확인합니다.(가스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문 제가 아니므로 해당 업체로 문의해야 합니다. LNG : 지역 도시가스 회사로 문의 LPG : 지역 LPG가스공급 업체로 문의)

①가스레인지 등 타 가스제품의 점화는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②제품 가스 중간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③이사, 가스점검, LP가스교체 등의 이유로 가스공급 차단여부를 확인 합니다.

2.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48

가스경보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52

제어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56

보급수 이상

*급수정상

여부 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61

팬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0

내부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1,

72

의사염 검출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74

연결선 접속 불량

*제어기와

보일러의 통신상태 확인

1. 보일러와 제어기의 연결선이 이탈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보일러 전면에 있는 운전 스위치가 시운전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정상 운전으 로 변경합니다.

89

완전동결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94

전원

주파수 이상에러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96,97

시운전 이상

*시운전

시상태확인

1.보일러로 공급되는 급수밸브가 잘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급수밸브의 방향이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난방,급수배관 및 분배기의 동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세대의 단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 합니다.

동결 시 응급 자가조치 방법- https://youtu.be/FJJfB1DjKME?l 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동결방지 예방법- https://youtu.be/QnJVOsUOcaI? list=PLhjRXZvsk4V8hYOpNP1M arHfYS8E8UFb4

90,99

배기계통 이상

*엔지니어

방문 필요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껐다 켠 후 다시 작동 합니다.


린나이 고객상담센터

1544-3651

A/S 홈페이지 접수 : 귀뚜라미 홈페이지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