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1일 토요일

에어컨 FAQ



전원이 안들어올 경우
전원코드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아시나요 ?
전원코드 위치를 아는경우 전원코드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그 콘센트에 드라이기같은 소형 가전제품을 해당콘센트에 연결해서 전원이 들어 오는지를 확인해 보십시요.

참고 : 벽걸이형일 경우- 실내기 근처에 보시면 전원코드가 있으며, 슬림형일 경우 - 실외기 근처에 전원코드나 집자체 누전차단기(두꺼비집) 근처 에 보시면 조그마한 에어컨 전용 차단기(소형두꺼비집)가 있습니다 (가정집일경우 대부분 신발장 근처임.)
전원코드 위치를 모르는 경우 전원코드 위치를 모르신다면 어느곳에 주전원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주전원스위치를 내렸다가 다시 위로 올려 보세요.

참고 : 주전원스위치는 집안자체의 누전차단기(두꺼비집)가 설치된 근처에 유심히 보시 면 소형 누전차단기(소형두꺼비집)가 있는데 그것이 에어컨 전용 메인스위치 즉 주전원스위치입니다.

2~3분후에 자동으로 꺼질 경우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는지 한 번 봐주시겠어요 ?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팬날개가 돌다 공기순환이 안되어 바로 바로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이니 실외기 카바를 벗겨 놓으신후에 동작을 시키면 정상적으로 가동이 될겁니다.

차단기가 떨어지지 않나요?
전력 용량이 부족해서 부하가 걸려 에어컨 전원이 꺼질 수 가 있습니다. 차단기를 완전히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시고, 잠시 후에 사용해보세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꺼질 수가 있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좀 봐 주시겠어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꺼질 수가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거나, 먼지가 많으면 제품 동작이 원활히 되지 않아 냉방이 되다 송풍으로 될 수 가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꽂자마자 돌아갈 경우

벽걸이형 에어컨인가요?
벽걸이형 에어컨일 경우 강제운전/시운전으로 버튼이 놓여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본체 전면그릴의(누름손잡이를 누르고) 좌/우측 끝부위를 양손으로 잡고 몸쪽으로 그릴 을 들어 올려 주세요오른쪽 하단부에 강제운전/시운전/리모컨 스위치가 있는데 강제운전/시운전쪽으로 맞춰져 있는 스위치를 내려 리모컨쪽으로 옮겨 놓은후 리모컨으로 에어컨을 동작시키시면 됩니다.

 
차단기가 내려갈 경우
주로 언제 차단기가 내려가나요 ?
전기 소모가 많은 11~16시사이대에 차단기가 내려가지는 않나요 ? 대부분 그 시간대가 전력 소모량이 가장 많아 전력이 부족해서 그럴 수 있습니다. 늦은 저녁 시간대에 작동시에는 잘 된다면 제품은 이상이 아닙니다.


찌르륵/찍 소리가 날 경우

제품이 운전/정지 직후에 그런 소리가 발생하나요?
제품이 다시 기동시에 양호하게 동작하기 위해 실외기와 실내기간의 압력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냉기가 잘 나온다면 아무 이상이 없는것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공기 정화 운전중인가요?
공기 정화 운전시에는 미세한 먼지들이 집진부에 타면서 찌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음이 너무 심하게 느껴진다면 공기정화 필터를 청소하시면 저하될 것입니다.


물흐르는 소리가 날 경우

물흐르는 듯한 소리가 난다구요.
제품내의 냉매가 흐르면서 발생하는 소리로써 동작시나 정지한 직후에도 가끔 일정한 시간동안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고장이 아니라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는 소리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휘파람 소리가 날 경우

실내기에서 휘파람 소리가 난다는 말씀이시죠~
공기를 흡입하여 찬기운으로 바뀌기 위해 그릴(에바)를 통과하면서 쇠와 공기가 부딪히는 자연적인 소리이니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필터 청소는 언제 하셨나요?
필터가 막히게 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공기압이 강해져서 휘파람 소리처럼 날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마당에 물을 뿌릴때 호스 끝을 손가락으로 막아 눌러서 뿌릴 때 쉬~익 하고 나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필터청소를 해주신후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밤에 시끄럽게 들릴 경우

실내기의 풍량선택이 '강'으로 되어 있나요?
풍량을 "강"으로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주무실때는 "약"으로 해놓고 사용해야 조용하게 운전이 됩니다. 예를 들어 선풍기도 강으로 틀면 소리가 크고 미풍이나 약으로 틀었을 경우엔 소리가 조용하게 들리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밤에는 상대적으로 주변이 조용하기 때문에 낮에 들리는 소리보다 크게 들릴 수가 있습니다.


기계음 소리가 날 경우

실외기가 베란다 안쪽에 있나요?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높여보세요. 그러면 실외기가 멈출텐데 그때에도 똑같은 소리가 난다면 그것은 제품에서 나는 소음은 아닙니다. 주변에 다른 소음과 겹쳐서 나는 소리인 것 같네요.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나요?
모타가 돌면서 약간 유동이 있는데,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공진음이 발생하여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에바 세척 방법 (아래쪽에 에바가 보이는 모델만)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냉방 '약' OR '송풍'] 운전을 한 상태에서 실내기 열교환기(EVA: 밑에 그릴 열면 안쪽에 ""▦"" 보임) 부분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③ 드레인 호스에서 세제 거품이 날때까지 듬뿍 뿌린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번 세척을 한 후
④[냉방'약' OR'송풍']운전을 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 에 의하여 세제의 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 락스는 살균 효과는 있지만 락스 냄새가 며칠 동안 날수가 있습니다. 세정제를 사용하시면 좋고 , 팡이제로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에바 세척 방법 (윗쪽에 에바가 있는 모델)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대롱이 달린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그리고, 에어컨을 냉방 운전을 동작시켜 크린캡이 열리면 전원코드 또는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③ 바람나오는 입구에 대롱이 달린 스프레이를(하단의 기판이나 회로판에 물이 떨어지면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주의)드레인 호스에 세제 거품이 날때까지 듬뿍 뿌린 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 번 세척을 해주세요.
④ [냉방'약' 또는 '송풍']운전을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에 의하여 세제의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에바 세척 방법 (벽걸이형 모델)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벽걸이 에어컨의 그릴을 열고 항균 필터를 빼내어 주세요.
③ 항균 필터를 빼내게 되면 칼날처럼 생긴 냉각핀(에바)이 보입니다.
④ 냉방 '약' 또는 '송풍'운전을 한 상태에서 냉각핀(에바)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⑤ 드레인 호스에서 세제 거품이 날 때까지 둠뿍 뿌린 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 번 세척을 한 후
⑥ 냉방 '약' 또는 '송풍'운전을 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에 의하여 세제의 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쾌쾌한 냄새가 날 경우

작년에 사용할 때에는 괜찮았나요?
작년에 사용시 괜찮으셨다면 보관하면서 실내 공기중에 있는 먼지나 바닥의 오물이 모두 모여들게 되어 여러가지 환경요인때문에 먼지,곰팡이 냄새가 날 수있습니다. 에바를 세척하면 냄새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에바를 세척해주세요.

드레인 호스를 하수관에 꽂고 사용하시나요?
드레인 호스를 하수관에 꽂고 사용하실 경우에는 하수구의 냄새가 역류되어 쾌쾌한 냄새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하수구에서 드레인 호스를 빼어 사용해보시면 괜찮으실겁니다.


눈이 맵고 따가울 경우

최근 1년안에 새가구를 들이거나 인테리어를 하셨습니까?
새로 구입한 가구 또는 인테리어를 하면서 니스,페인트칠을 한 경우에는 에어컨 바람과 혼합되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수시로 시켜주세요. 몇 번 사용하시면 괜찮아지니 안심하고 사용하십시요.

사용하는 장소가 어디인가요? (미장원,이발관...)
미장원,이발관,카센타,신축건물,음식점,가구점,한약방 ,세탁소,금은방,PC방등은 사용장소 환경에 따라 냄새가 필터에 베어 계속해서 냄새가 날 수가 가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냄새를 만드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나 한번 베인 냄새가 잘 안없어지고 계속 나오므로 일단 제품의 열 교환기(에바)에 베인 냄새를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 에바세척방법

실내 공기가 담배 냄새등으로 오염되어 있진 않으신가요?
먼저 창문이나 문을 열어 30분이상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세요. 오래 베어 있던 냄새라면 한 번에 쉽게 제거 되지는 않습니다.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해주시고 그래도 심하게 냄새가 베어있다면 에바를 한번 세척해 주세요

고기같은 것을 구운적이 있나요?
주방에서 기름 방울이나 그을음이 발생되는 조리를 할 경우 그것이 고체나 액체상태로 주방에서 실내로 퍼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제품 탈취 장치에 제거 되기전에 벽에 붙어버려 만족할 만한 냄새 제거 기능을 못 느끼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많은 양의 냄새를 발생 시킬 경우에는 레인지 후드나 환기팬을 운전 또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심하게 난다면 열교환기(에바)를 세척해 주시면 냄새가 저하됩니다.


찌린내가 날 경우

고객님의 제품 주변에 혹시 하수구가 바로 옆에 있진 않은지요?
바로 옆에 있다면 씽크대에 물이 고여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여있는 물때문에 배수가 잘안되어서 찌린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씽크대를 깨끗하게 청소하신후 에어컨의 드레인호스도 흔들어서 막힌게 있는지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작년에 사용 후 이번에 처음 사용시에는 드레인 물받이에 고여있는 물이 변질되어 냄새가 날수 있으므로 세제로 청소후 사용해 주세요.

 
비린내가 날 경우
공기정화기를 장시간 가동시킬때 발생하는 음이온의 냄새인데요.
일단 공기 정화 기능을 정지시켜 보시고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일단 정지를 시켜주세요. 개인에 따라서 느끼시는 분이 틀립니다.가능하면 몇일 있다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냉기가 약할 경우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내온도와 희망온도가 몇 도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에어컨은 희망온도(설정온도)를 실내온도(현재온도)보다 항상 3-4℃ 낮게 설정이 되어있어야만 냉기가 나옵니다.희망(설정)온도가 실내온도보다 설정이 높거나 똑같으면 냉기가 약하게 나옵니다.
고저버튼이나 ▲▼을 눌러서 희망온도를 낮춰주세요
※리모컨의 표시창이 없는 리모컨의 경우는 더울때 버튼을 누르면 되고 구형에어콘은 저온을 선택하세요.그리고 창문형 에어컨은 조절기를 7~9 정도로 맞추면 냉기가 시원해 집니다.

최근에 필터 청소를 하신 적이 있나요
 
벽걸이형 항균필터 청소 방법

① 전원코드를 뽑아주세요.
② 좌/우측에 있는 누름 손잡이를 잡고 얼굴 방향으로 가볍게 당기면서 위로 올려주세요. (여는도중 가운데 LOCK에 걸려 당겨지지 않을 경우에는 그릴 중간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들어 올려서 당겨주세요.)
③ 에어필터(검정 그물망)를 빼내세요
④ 에어필터를 청소기로 흡입해주거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타서 씻어주세요
⑤ 씻은다음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햇빛에 말리면 변형될수있으니 그늘에 말려주세요)
⑥ 필터를 끼우고 그릴을 닫아주세요.
가정집은 2주에1회 /업소는 1주에 1~2회씩 청소해주세요

슬림형 항균 필터 청소 방법
① 운전을 먼저 정지시켜주세요.
② 흡입구(밑에 판넬)를 앞으로 당겨서 필터를 위쪽으로 빼내세요.
(측면에 필터가 있는 모델은 측면에서 앞으로 당겨 빼내시면 됩니다.)
③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해 주시거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타서 씻어주세요.
④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햇빛에 말리면 변경 될 수 있으니 그늘에 말려주세요)
⑤ 필터를 다시 끼우고 그릴을 닫아 주세요
가정집은 2주에 1회/ 업소는 1주에 1~2회씩 청소해주세요.


곧바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제품은 가동시킨 지 몇 분 정도 지나셨나요?
가스가 흐르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제품 동작을 가동시킨 후 약 3분간 실외기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3분이 지난후에 자동적으로 실외기가 동작하여 찬바람이 나오게 되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이 기능을 "3분 지연 기능"이라고 합니다.


냉방이 되다 송풍이 될 경우

희망온도가 지금 몇 도로 표시가 되어 있나요?
희망온도(설정온도)가 실내온도(현재온도)와 같거나 높을 경우에 송풍운전이 됩니다. 실외기도 돌아가지가 않구요. 희망온도를 내려서 설정을 해주면 냉방운전으로 됩니다.

실외기 주변을 봐주시겠어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거나, 먼지가 많으면 제품 동작이 원활히 되지 않아 냉방이 되다 송풍으로 될 수 가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만 나올 경우

실외기는 돌아가고 있나요 ?
실외기가 작동중일때만 찬바람이 나오고 실외기가 멈춰있으면 실내기만 가동됨으로 일반 선풍기의 바람만 나오게 됩니다. 정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는다면 희망온도 설정이 실내온도 보다 낮거나 냉방으로 선택이 안된 경우이니 확인 해주세요. 만약, 실외기가 돌아가는데 찬바람이 안나온다면 냉매가스가 부족할수 있으니 서비스를 받으셔서 점검하시도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밑으로 물이 샐 경우
작년에 사용할 때에는 괜찮았나요?
작년 사용시에 괜찮았다면 드레인 호스(배수호스)에 먼지가 찼거나 이물이 막혀있을 경우 호스로 물이 빠져 나가지 못해 역류가 되어 바닥으로 물이 나오게 되는 경우인것 같네요. 그럴땐 드레인호스(물빠지는호스)의 끝부분을 깨끗하게 닦은후 이물을 제거해주시고, 그래도 안될시 괜찮으시다면 입으로 세게 2-3회 훅훅 불어주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는데 한번 해 보시겠어요. 그렇게 하면 막혔던게 뚫리면서 정상적으로 배수가 될 겁니다.

물을 실내에서 양동이에 받아서 사용하시나요?
실내에서 물을 양동이에 받아 사용하실 경우에는 물빠지는 드레인 호스가 양동이 밑바닥에 닿으므로 인해 수압의 영향을 받아 물이 역류되어 바닥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호스 끝단부가 물에 닿이기 전에 물을 비워주시고 호스를 들어서 밖으로 빼내어 한번 사용해 보세요.

창문형인가요?
창문형일경우에는 모타열에 의해 자체 방열이 되지만 물이 많이 발생할 경우에는 바닥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이 많이 떨어질 경우에는 시중에서 구멍에 맞는 호스를 구입하셔서 뒷부분 밑에 있는 배수구멍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물이 안나올 경우

찬바람은 잘 나오나요?
시간이 지나야 물이 나오는데 온도차이가 적거나 습도가 많지 않은 공간에서는 배수호스로 떨어지는 물의 양도 아주 미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스로 물이 흘러 나오자 마자 공기중에서 바로 증발이 되어 물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찬바람이 잘 나온다면 이상있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이슬이 맺힐 경우

바람나오는 곳에 물방울이 맺힌다는 말씀이시죠!
여름에 시원한 물을 컵에 따라 놓은 것을 상상해 보시겠어요. 마찬가지 현상인데요. 실내의 더운공기와 에어컨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 온도차이에 의해 이슬이 맺히는 자연적인 현상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마른 수건으로 물방울을 닦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람나올때 안개처럼 나온다는 말씀이시죠!
장마철에 자동차안에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을 상상해 보시겠어요. 마찬가지 현상인데요. 장마철이나 비가올 때 혹은 주변에 습기가 많을때 주로 발생하는 현상으로 에어컨의 찬바람이 나오면서 실내의 습한공기가 안개로 변화여 날리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일정한 시간만큼 나온 후 나오지 않으므로 많이 나올 경우에는 잠시 에어컨을 정지 시켰다가 다시 사용해 주세요.
동파이프(배관)에 바로 연결된 부분에서 물이 조금씩 떨어지나요?
실외기와 바로 연결된 배관을 보시면 2개의 동파이프 배관이 있습니다. 두꺼운 배관에서 차가운 냉기가 흘러 찬공기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차가운 기운과 실외의 더운 공기가 만나 온도차로 인해 이슬이나 물방울이 맺혀 떨어지는 자연적인 현상이니 마른걸레로 닦으신후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검은물이 나올 경우

드레인호스(배수호스)에서 검은 물이 나오는 건가요?
제품에 필터가 있지요? 필터나 에바에 먼지가 너무 많이 있거나 청소가 안되어 있을 경우에 배수호스로 섞여나와 까맣게 나올 수가 있습니다.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하신후 사용해주시면 괜챦습니다. 필터는 1주일에 한번 정도 꼭 청소를 해주세요.

구입하신시 얼마 안되셨나요?(기름이 나올 경우)
구입하신지 얼마 안된경우라면 제품을 만들 때 제품이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가공유를 칠하는데 그 기름성분이 초기에 나올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시 초기에 그럴 수 있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을 경우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희망(설정)온도와 실내온도가 각각 몇 ℃로 되어있나요?
지금 현재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가 같거나 높게 설정이 되어 있다면 찬바람을 불어 넣는 에어컨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 되지 않는겁니다. 더우시다면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를 2~3도 낮게 설정하셔서 운전을 시키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운전선택이 어느곳에 설정이 되어 있나요?
운전선택 스위치가 송풍으로 되어 있다면~~ 실외기 가동이 되지 않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으니 운전선택 스위치를 냉방으로 선택후에 사용하시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봐 주시겠어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벗겨주세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열기가 방출되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와 벽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실외기에서 발생되는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 뒤쪽은 벽과 30CM이상 팬날개 앞쪽은 70CM이상 떨어져서 설치가 되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실외기가 자동으로 꺼질 경우

옥상에 실외기가 여러대 설치되어 있나요?
실외기가 여러대가 마주보고 설치되어있다면 더 큰 용량의 실외기에서 적은 용량의 실외기로 계속 열을 보내기때문에 작은용량의 실외기에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실외기가 멈추고 해당 에어컨의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를 나란히 재 설치 해주신다거나 큰 용량의 에어컨을 잠시 멈추게 한후에 적은 용량의 실외기 열을 식히게 한후 재 동작을 시켜 보십시요.

희망(설정)온도와 실내온도가 각각 몇 ℃로 되어있나요?
지금 현재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가 같거나 높게 설정이 되어 있다면 찬바람을 불어 넣는 에어컨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 되지 않는겁니다. 더우시다면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를 2~3도 낮게 설정하셔서 운전을 시키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봐 주시겠어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벗겨주세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열기가 방출되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와 벽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실외기에서 발생되는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 뒤쪽은 벽과 30CM이상 팬날개 앞쪽은 70CM이상 떨어져서 설치가 되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OFF시에도 실외기가 계속 돌아갈 경우

정지시킨후에도 실외기가 계속 돌아 가는건가요?
정지시킨후 3~4분정도만 도는것은 모터가 돌다가 정지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바로 모터회전이 멈출수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돌다 3~4분후에 자동으로 멈춥니다. 선풍기를 동작시키다가도 끈다고 해서 날개가 바로 멈추지 않듯 고장은 아니니 염려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 계속 돌아갈 경우에는 접수해서 점검을 받아 보십시요.


실외기가 비를 맞을 경우

실외기가 부식될까 염려가 되어서 그러신가 보네요?
실외기는 자체가 옥외용으로 제작되었기때문에 비를 맞아도 쉽게 부식이 될 염려가 없습니다. 자동차를 물로 세차하여 사용하시는거처럼 걱정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에서 더운 바람이 나올경우

처음 사용하시는 건가요?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은 실내에 있는 뜨거운 열기를 밖으로 빼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뜨거운 것이니 걱정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내기/실외기 에바 날이 휜 경우

아~에바날이 휘어졌다구요..
에어컨 이동/설치중에 작은 충격으로 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에바날이 너무 얇아서 조그만 건드려도 휠 수 가 있지요. (-)형 드라이버나 커터칼을 이용하여 펴주시면 세워집니다. 또한 그대로 사용해도 작동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침대 + 책상 + 수납공간


침대 + 책상 + 수납공간

커피잔 조명


커피잔 조명

안개 집수 장치 (fog collection net,capture fog net)








안개를 물로 만드는 안개 집수 장치 입니다.

비는 적게 내리고, 하천은 먼 건조지역, 그러나, 안개많은 산악지역에서 농작물에 물을 줄 수 있는 적정기술 - 안개잡이 망 집수장치 (fog collection net/ capture fog net)

페루에 설치된 사례인데 맑은 날은 하루에 거의 150 갤런의 물을 집수할 수 있고, 
이 중 망을 사용하면 하루에 600 갤런의 물을 집수할 수 있다고 한다.

출처 - http://cafe.naver.com/earthbaghouse/3046

그물 모양의 세라믹 생선(야채)구이틀

갈매기 식당(かもめ食堂: Kamome Diner, 2006)이라는 영화를 본적이 있는 분이라면 영화도 매력적이지만
갈매기 식당에서 쓰이고 있는 주방기구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끈것은 단연 연어를 굽던 '생선 구이틀'이였죠.


갈매기 식당 주인 '사치에'가 연어를 굽는 장면에서는 음식보다는 이 구이 틀에 더 눈길이 가고 찾아보기도 하였지만
찾기 조차도 힘들더군요.
그물 모양의 세라믹 생선(야채)구이틀(セラミック焼き網)은 2가지의 크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大 세금 포함 4,200 엔 / 小 세금 포함 2,415 엔에 팔리고 있으며 그 이상의 가격인 것도 있더군요.
(http://apalog.com/nunoyamisayama/daily/200809/28)

가스렌지 위에 올려 놓고 열을 가하면 그물 모양의 하얀 세라믹 플레이트가 달궈져서(열&원적외선) 생선이나 야채 등을
익히는 원리입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구이틀은 손잡이가 있는 형태로서 위의 것들 보다 오히려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사용평들을 보면, 가장 많은 의견이 심한 연기와 냄새때문에 집안에서 쓰기는 어렵다입니다.
석쇠에 생선을 올려놓고 굽다보면 하얀 세라믹 그물판으로 생선의 육즙(기름)이 떨어지는데
이때 이것이 가열되면서 연기를 뿜어 내는 것이지요.
이러한 연기와 냄새때문에 몇번 쓰지 않고 고이 모셔놓았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영화에서보면 연기가 나지 않는데 이것은 표면만 살짝 익혀 먹는 연어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버섯이나 야채 생선 등을 올려놓고 구우면서 먹는 것도 좋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세라믹이라는 것이 원적외선이 발생되며 음이온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일반 가스렌지의 그릴보다야
낫지 않을 까 합니다만, 왠지 연기와 냄새라는 것이 연상이 되면서 고민되어지긴 하네요.
그래도 참 탐나는 녀석입니다.

나무로 만든 긴 식탁과 의자들


어떤 의자가 제일 마음에 드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등받이 있는 것이 제일 좋네요.
없으면 허리아파요~

해외 직구 가볼만한 사이트


해외 직구 가볼만한 사이트


종합 몰


아마존 www.amazon.com

도서부터 의류, 신발, 가전제품까지 없는 것 빼고는 다 있는 세계 최대 인터넷 쇼핑몰이자 해외 직구 고수들의 1순위 추천 사이트. 제품별로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이베이 www.ebay.com
개인 판매 제품 외에도 유명 패션 브랜드가 입점한 오픈 마켓. 판매자의 누적 판매량이나 피드백 점수를 참고하면 좋은 판매자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된다.

타오바오 www.taobao.com
중국 최대 오픈 마켓 사이트. 공장 직영 판매 제품이 많아 저렴한 것이 장점. 아동 의류가 인기가 많다.

라쿠텐 www.rakuten.com
일본 최대 오픈 마켓 사이트. 한국어로 번역된 사이트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등 국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세일 정보를 제공한다. 세이코, 미즈노 등 일본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식료품

아이허브 www.iherb.com

영 양제를 저렴하게 파는 사이트. 한국 소비자가 워낙 즐겨 찾아 사이트 한글화가 잘돼 있다. 영양 보충제 외에도 이·미용 식품, 생필품, 식료품, 애견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단, 1회 주문 시 건강식품은 6개 이상 살 수 없다.

드럭스토어 www.drugstore.com
미용, 다이어트, 의료, 육아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비타민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의류 잡화

조스뉴발란스 www.joesnewbalanceoutlet.com

국내 뉴발란스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모델이나 고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6PM www.6pm.com
미국 최대 종합 아웃렛 사이트.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콜롬비아, 캘빈클라인, 타미힐피거, 닥터마틴, 나인웨스트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샵밥 www.shopbop.com
토리버치, 마이클코어스, 레베카밍코프, 마크제이콥스, 아쉬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중·고가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국어를 지원한다.

노드스트롬 www.nordstrom.com
미국 백화점 사이트로 마크제이콥스, 알렉산더왕, 토리버치, 버버리, UGG, 마이클코어스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중·고가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한국어를 지원하고 원화로 계산해줘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아소스 www.asos.com
영국 패션 전문 쇼핑몰. 유럽의 잘나가는 패션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육스 www.yoox.com
멀 티 패션 & 디자인 전문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구찌, 프라다, 코치 같은 유명 브랜드의 아웃렛 제품과 빈티지 아이템 등을 살 수 있다. 한글화·모바일화·반품 시스템이 잘돼 있고, 2백50달러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된다.

조마샵 www.jomashop.com
미국 시계 판매 사이트. 롤렉스, 까르띠에, 태그호이어, 오메가, 마이클코어스, 디젤, 지샥 등 브랜드 시계를 70%까지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길트 www.gilt.com
에 르메스, 발렌티노, 구찌, 마크제이콥스 등 고급 패션 제품을 최고 6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수시로 게릴라 세일과 보너스 세일 행사를 연다. 그러나 반품 & 환불을 해주지 않는 것이 단점. 모바일 사용이 편리하고 국내 소비자 대상으로 디너 이벤트를 열 정도로 한국 고객들 유입이 늘고있다.

랄프로렌 www.ralphlauren.com
폴로 제품을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공식 사이트. 미국에서는 할인 행사가 잦아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폴로 제품을 살 수 있다.

갭 www.gap.com
갭 공식 사이트로 세일 기간을 이용하면 국내보다 최고 70% 저렴하게 제품을 살 수 있다. 올드네이비, 바나나리퍼블릭, 파이퍼라임 같은 계열 사이트를 1개의 아이디로 같이 이용할 수 있다. 엄마들이 아이 옷을 살 때도 많이 찾는다.

유아용품

다이퍼스 www.diapers.com

미국 최대의 유아용품 쇼핑몰. 기저귀부터 장난감, 유아식, 과자, 유모차까지 판다. 백화점에 비해 30% 이상 저렴하다.
카터스 www.carters.com
아동복 전문 사이트로 가격 대비 좋은 품질의 의류를 판매한다. 한글화가 잘돼 있다.

디즈니스토어 www.disneystore.com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대부분 구입할 수 있다. 캐릭터 인형부터 드레스, 가방, 문구용품 등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사기에 딱이다. 최근 인기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 코스튬이 베스트셀러로 올라와 있다.

전국 라디오 주파수

서울

서울 AM
603 KBS 2라디오 (표준FM 106.1MHz)
639 KBS 사랑의 소리 방송
711 KBS 1라디오 (표준FM 97.3)
★중계소
AM 756 여주중계소
AM 918 연천중계소
AM 1269 양주중계소
AM 1341 김포중계소
FM 90.3 양평중계소(용문산)
792 SBS 라디오 (표준FM 103.5)
837 CBS 라디오 (표준FM 98.1)
900 MBC 라디오 (표준FM 95.9)
972 KBS 사회교육방송 1
1134 KBS 사회교육방송 2
1188 극동방송 (표준FM 106.9)

서울 FM [관악산 / 남산 / 광교산]
89.1 KBS 2 FM

90.7 iFM 경인방송
91.9 MBC FM
93.1 KBS 1 FM
93.9 CBS FM
95.1 교통방송
95.9 MBC 라디오(표준FM)
97.3 KBS 1라디오(표준FM)
98.1 CBS 라디오(표준FM)
99.9 경기방송
101.1 국군방송
★ 중계소
FM 89.5 백령도
101.9 불교방송
102.7 AFKN
★ 중계소
FM 88.5 의정부
FM 88.5 문산
FM 88.5 오산
103.5 SBS 라디오(표준FM)
104.5 교육방송
105.3 평화방송
106.1 KBS 제 2라디오(표준FM)
106.9 극동방송(표준FM)
107.7 SBS POWER FM

인천

인천 FM [수봉산]

90.7 경인방송

100.5 인천교통방송


춘천

춘천 AM
657 KBS 춘천 1라디오 (표준FM 99.5MHz)
★중계소
AM 630 인제중계소
AM 846 양구중계소
AM 927 홍천중계소
AM 1026 화천중계소
AM 1395 철원중계소
774 춘천 MBC 라디오 (표준FM 92.3MHz)

춘천 FM [느랏재, 화악산, 봉의산]
88.5 AFKN
91.1 KBS 춘천 FM
92.3 춘천 MBC 라디오(표준FM)
93.7 CBS 춘천 라디오
94.5 MBC 춘천 FM
99.5 KBS 춘천 1라디오(표준FM)
96.7 국군방송

105.1 GTB Fresh FM
★ 중계소
FM 93.3 인제(기린)
106.5 교육방송

원주

원주 AM
1152 KBS 원주 1라디오 (표준FM 95.5MHz)
1242 원주 MBC 라디오 (표준FM 92.7MHz)

원주 FM [백운산]
88.3 AFKN
89.5 KBS 원주 FM
92.7 원주 MBC 라디오(표준FM)
95.5 KBS 원주 라디오(표준FM)
98.9 원주 MBC FM
104.9 교육방송
★ 중계소
FM 107.5 태기산 중계소

영월

영월 AM
783 KBS 영월 1라디오
★ 중계소
AM 1206 정선중계소
AM 1233 평창중계소
AM 1602 사북중계소


속초
속초 AM
1008 KBS 속초 3라디오

속초 FM
102.1 영동극동방송
103.7 KBS 속초 2라디오(표준FM)
107.7 교육방송

강릉
강릉 AM
864 KBS 강릉 1라디오 (표준FM 98.9MHz)
★ 중계소
AM 675 진부중계소
AM 1044 삼척중계소
1287 강릉 MBC 라디오 (표준FM 96.3MHz)

강릉 FM [괘방산]
89.1 KBS 강릉 FM
91.5 CBS 영동 라디오
92.5 국군방송
94.3 강릉 MBC FM
96.3 강릉 MBC 라디오(표준FM)
98.9 KBS 강릉 1라디오(표준FM)
102.1 KBS 속초 2라디오(표준FM)
104.9 교육방송

106.1 GTB Fresh FM

삼척, 동해
삼척 AM
1044 KBS 강릉 1라디오(강릉방송 중계소)
1350 삼척 MBC 라디오

삼척 FM [봉황산]
99.9 삼척 MBC FM

106.1 GTB Fresh FM


태백

태백 AM
621 KBS 태백 1라디오

태백 FM [함백산]
93.7 KBS 태백 1라디오(표준FM)
97.3 KBS 태백 FM
98.1 삼척 MBC FM(중계소)
101.5 삼척 MBC 라디오(중계소)
107.1 교육방송



부산
부산 AM
891 KBS 부산 1라디오
1161 부산 MBC 라디오(표준FM 95.9)
1404 CBS 부산 라디오(표준FM 102.9)

부산 FM [황령산, 영도, 불모산]
88.9 부산 MBC FM
89.9 부산불교방송
92.7 KBS 부산 FM
94.9 부산교통방송
95.9 부산 MBC 라디오(표준FM)
97.1 KBS 2라디오
98.1 창원극동방송
99.9 PSB Bluewave FM
101.1 부산 평화방송
102.9 CBS 부산 라디오(표준FM)
104.9 원음방송
107.7 교육방송

울산

울산 AM
846 울산 MBC 라디오(표준FM 97.5)
1449 KBS 울산 1라디오(표준FM 90.7)

울산 FM [무룡산]
90.7 KBS 울산 1라디오
92.3 울산방송
97.5 울산 MBC 라디오(표준FM)
98.7 울산 MBC FM
101.9 KBS 울산 FM
105.9 교육방송

마산, 창원

마산/창원 AM
936 KBS 창원 2라디오
990 마산 MBC 라디오(표준FM 준비중)
1278 KBS 창원 1라디오(표준FM 91.7)

마산/창원 FM [불모산]
91.7 KBS 창원 1라디오(표준FM)
93.9 KBS 창원 FM
98.1 창원극동방송
100.5 마산 MBC FM
104.3 교육방송
106.9 CBS 경남 라디오

진주

진주 AM
1098 KBS 진주 1라디오(표준FM 102.5)
★ 중계소
AM 927 하동중계소
AM 1026 거창중계소
AM 1278 합천중계소
AM 1458 함양중계소
AM 1584 산청중계소
1215 진주 MBC 라디오
★ 중계소
FM 91.1 삼천포중계소

진주 FM [감악산]
89.3 KBS 진주 FM
91.1 진주 MBC 라디오(표준FM 삼천포중계소)
96.1 진주 MBC FM
97.7 진주 MBC FM
102.5 KBS 진주 1라디오(표준FM)
104.7 교육방송

대구
대구 AM
558 KBS 대구 2라디오
738 KBS 대구 1라디오(표준FM 101.3)
★ 중계소
540 점촌중계소
909 구미중계소
1503 김천중계소
810 대구 MBC 라디오(표준FM 96.5)
1251 CBS 대구 라디오(표준FM 103.1)

대구 FM [팔공산]
89.7 KBS 대구 FM
93.1 대구평화방송
94.5 대구불교방송
95.3 대구 MBC FM
96.5 대구 MBC 라디오 (표준FM)
99.3 TBC FM
101.3 KBS 대구 1라디오 (표준FM)
103.1 CBS 대구 라디오 (표준FM)
103.9 대구교통방송
105.1 교육방송

포항
포항 AM
1035 KBS 포항 1라디오(표준FM 95.9MHz)
★ 중계소
AM 1305 울진중계소
AM 1323 울릉중계소(표준FM 89.3)
1107 포항 MBC 라디오 (표준FM 100.7MHz)

포항 FM [조항산, 도음산]
90.3 포항 극동방송

91.5 CBS 포항 라디오
93.5 KBS 포항 FM
95.9 KBS 포항 1라디오 (표준FM)
97.9 포항 MBC FM

99.7 TBC FM
100.7 포항 MBC 라디오 (표준FM)
106.7 교육방송

울릉
울릉 AM
1323 KBS 포항 1라디오(표준FM 89.3)

울릉 FM [성인봉]
89.3 KBS 포항 1라디오(표준FM)

90.9 포항 MBC FM

98.5 포항 MBC 라디오

안동
안동 AM
963 KBS 안동 1라디오 (표준FM 90.5)
★ 중계소
AM 594 영주중계소
AM 1206 청송중계소
AM 1233 영양중계소
AM 1458 봉화중계소
1017 안동 MBC 라디오(표준FM 100.1)

안동 FM [학가산]
88.1 KBS 안동 FM

90.5 KBS 안동 1라디오(표준FM)
91.3 안동 MBC FM
100.1 안동 MBC 라디오(표준FM)
107.7 교육방송

광주
광주 AM
747 KBS 광주 1라디오(표준FM 90.1)
819 광주 MBC 라디오(표준FM 93.9)
999 CBS 광주 라디오(표준FM 103.1)
1224 KBS 광주 2라디오

광주 FM [무등산]
90.5 KBS 광주 1라디오
91.5 광주 MBC FM
92.3 KBS 광주 FM
93.9 광주 MBC 라디오(표준FM)
97.3 광주교통방송
98.7 광주불교방송
99.9 광주평화방송
101.1 KBC FM
103.1 CBS 광주 라디오(표준FM)
105.3 교육방송

목포
목포 AM
1386 목포 MBC 라디오(표준FM 89.1)
1467 KBS 목포 1라디오
★ 중계소
AM 540 장흥중계소
AM 648 보성중계소
1566 아세아방송

목포 FM [양을산]
89.1 목포 MBC 라디오(표준FM)
98.3 KBS 목포 FM
102.3 목포 MBC FM
목포극동방송 FM (준비중)

여수
여수 AM
630 KBS 여수 1라디오(표준FM 95.7)
1080 여수 MBC 라디오

여수 FM [구봉산]
94.5 KBS 여수 FM

95.7 KBS 여수 1라디오
98.3 여수 MBC FM
102.1 CBS 광주 라디오(중계소)
106.3 교육방송

순천
순천 AM
576 KBS 순천 2라디오
1485 KBS 순천 1라디오(표준FM 90.1)
★ 중계소
AM 540 장수중계소
AM 1269 구례중계소
AM 1323 영광중계소
AM 1485 고흥중계소

전주
전주 AM
567 KBS 전주 1라디오(표준FM 96.9)
★ 중계소
AM 1368 무주중계소
855 전주 MBC 라디오
1314 CBS 전북 라디오(표준FM 103.7)

전주 FM [모악산]

90.1 JTV 매직FM

92.9 KBS 군산 2라디오
96.9 KBS 전주 1라디오
97.9 원음방송
99.1 전주 MBC FM
100.7 KBS 전주 FM
103.7 CBS 전북 라디오(표준FM)
106.9 교육방송

군산
군산 AM
675 KBS 군산 2라디오



군산 FM

92.9 KBS 군산 2라디오



익산
익산 AM

1314 CBS 전북 라디오



익산 FM [모악산]
97.9 원음방송

103.7 CBS 전북 라디오

남원
남원 AM
1260 KBS 남원 1라디오(표준FM 88.3)

남원 FM [교룡산]
88.3 KBS 남원 1라디오(표준FM)
92.9 KBS 남원 FM
107.5 교육방송

대전
대전 AM
765 대전 MBC 라디오(표준FM 92.5)
882 KBS 대전 1라디오(표준FM 94.7)
★ 중계소
AM 540 홍성중계소
AM 621 영동중계소
AM 945 보은중계소
AM 1584 금산중계소
FM 89.9 천안중계소

대전 FM [식장산]
91.7 CBS 대전 라디오
92.5 대전 MBC 라디오

★ 중계소
FM91.3 원효봉중계소

93.3 대전극동방송
★ 중계소
FM93.3 공주중계소
94.7 KBS 대전 1라디오(표준FM)
★ 중계소
FM 89.9 천안중계소
95.7 TJB Power FM
★ 중계소
FM96.5 원효봉중계소

97.5 대전 MBC FM
98.5 KBS 대전 FM

100.9 KBS 대전 2라디오
102.9 대전교통방송
105.7 교육방송

106.3 대전평화방송
★ 중계소
FM 104.7 대천중계소
FM 106.7 서산중계소

공주
공주 AM
1485 KBS 공주 1라디오
★ 중계소
AM 927 부여중계소

공주 FM [계룡산]
90.5 KBS 공주 FM
93.3 대전극동방송(공주중계소)

청주
청주 AM
1062 KBS 청주 1라디오
1287 청주 MBC 라디오

청주 FM [우암산]
90.9 KBS 청주 2라디오
91.5 CBS 청주 라디오

94.1 KBS 청주 FM

96.3 청주 MBC 라디오
99.7 청주 MBC FM
96.7 청주불교방송

101.5 청주방송
102.1 KBS 청주 FM

107.1 청주 MBC 라디오
107.9 교육방송

충주
충주 AM
1089 KBS 충주 1라디오(표준FM 92.1)
★ 중계소
AM1044 제천중계소
AM1584 단양중계소
1332 충주 MBC 라디오(표준FM 96.1)
★ 중계소
FM94.7 제천중계소
FM94.1 단양중계소

충주 FM
88.7 충주 MBC FM
92.1 KBS 충주 1라디오(표준FM)
96.1 충주 MBC 라디오(표준FM)
★ 중계소
FM94.7 제천중계소
FM94.1 단양중계소
100.3 KBS 충주 FM
104.1 교육방송

제주
제주 AM
774 제주 MBC 라디오
★ 중계소
AM 1539 고산중계소
963 KBS 제주 1라디오
1053 KBS 사회교육방송
1566 아세아방송

제주 FM [견월악]
90.1 제주 MBC FM

91.9 KBS 제주 2라디오
93.3 CBS 제주 라디오
96.3 KBS 제주 FM

97.9 제주 MBC 라디오

99.1 KBS 제주 1라디오(표준FM)
107.3 교육방송



서귀포
제주 AM

621 KBS 제주 1라디오



서귀포 FM [삼매봉]

89.7 KBS 제주 2라디오

97.1 제주 MBC 라디오

99.9 KBS 제주 FM

102.9 제주 MBC FM

104.9 교육방송

태양광을 이용한 온수 만들기



Free Solar Heat "How to build a solar panel" Part 1.1

태양광을 이용한 온수 만들기 입니다.

뜨거운 온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따뜻한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잘 응용한다면, 생활용수(온수) 와 온수매트(온수보일러) 등에 이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구조는 단순 합니다.

구조체가 될 박스 - 인슐레이션 - 은박호일 - 동파이프(에어컨용) - 태양열을 좀더 모을수 있는 검은색 판넬 - 투명판넬

한번 잘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벽 + 침대


벽 + 침대

크리스마스 트리 아이디어

크리스마스 트리 아이디어
 

알아두면 고생 끝, 유용한 생활 상식 18가지

▶ 고기 먹고 체했을 때 : 파인애플을 먹으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좋다.

▶ 꿀 깔끔하게 덜어내기: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어 내보자.
그러면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 나무에 못 수월하게 박기 : 망치질이 미숙하여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못에다 기름이나 비누를 한 번 칠해보자. 미끌미끌해진 못이 신기할 정도로 잘 박힌다.

▶ 달걀 흘렸을 때 닦기 : 소금을 뿌린 다음 10분쯤 그대로 놔둔 후 닦아내면 달걀이 잘 닦인다.

▶ 먹다 남은 과자 눅눅치 않게 보관하기 : 병이나 진공 팩 등에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해도 눅눅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각설탕 한 개를 함께 넣어두면 좋다. 각설탕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이다.

▶ 목 아플 때 부드럽게 하기 : 귀 뒤의 동그란 뼈 아래쪽의 오목한 곳을 가볍게 눌러보자.
목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목의 움직임이 훨씬 부드러워진다.

▶ 병 깨끗이 보관하기 : 병을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냄새가 난다.
이럴 땐 뜨거운 물로 병 속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숯을 잘게 잘라 넣고 하루쯤 놓아두자.
그러면 냄새가 사라진다. 또 물병을 보관할 때 미리 숯을 넣어두면 냄새를 막을 수 있다.

▶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는 발톱 깎기 : 우선 발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 발톱위에 약 10분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는다.
이 때 손톱깎기로 깎으면 아프지 않고 잘 깎인다.

▶ 새치에 도움되기 : 젊은 사람들에게 생기는 새치는 노인들과는 달리 머리카락 속에 기포가 들어가서 희게 된 것이므로 산소 공급을 위해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비타민 B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이 되므로 우유나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 손톱 잘 다듬기 : 손톱용 솔에 치약을 묻혀 손톱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닦아보자. 그런 다음 휴지로 깨끗하게 닦아낸 후 크림을 바른다. 그러면 손톱이 깨끗해지고 광택이 난다.

▶ 시든 꽃 활짝 피우기 : 마늘을 으깬 후 그 마늘을 반 컵 정도의 물에 넣고 잘 흔들어서 화분에 부어
주면 시들었던 꽃이 활짝 핀다.

▶ 약과 차의 부조화 : 홍차나 녹차등에는 탄닌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약에 철분이 있다면 탄닌이
철분과 결합해 탄닌산철이 된다. 그것은 위장에 흡수가 잘 안 되어 약의 효과를 약화시킨다.
그러므로 약은 차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오징어 튀기기 :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 튀기면 기름이 튀지 않아 먹기도 좋다.
또한 오징어를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튀기면 더욱 맛이 좋다.

▶ 전구나 거울 조각 청소하기 : 전구나 거울 등을 깨뜨렸을 때 대충 빗자루로 쓸어낸 다음,
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 바닥을 닦아내면 보이지 않는 유리가루까지 깨끗이 닦여 나간다.

▶ 전기 밥솥의 밥을 맛있게 보관하기 : 중앙으로 밥을 몰아 놓는 것이 좋다.
밥이 넓게 퍼져 있으면 표면적이 늘어나 수분이 계속 증발되어 밥이 뻣뻣해지기 때문이다.

▶ 전자 제품의 소비전력 표시의 비밀 : 텔레비전이나 오디오에는 소비 전력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음량이 중간일 때를 나타낸 것이다.
따라서 볼륨을 크게 하면 전력이 더 소비되고 소리를 줄이면 전기료가 절약된다.
이어폰으로 들으면 소비전력은 반감되고 , 전지는 두 배나 견딘다.

▶ 전화기 청소하기 :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린 후 물로 닦아주는 게 좋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아 때가 덜 타기 때문이다.

▶ 피부에 박힌 가시 뽑기 : 고약을 발라본다.
고약이 가시를 빨아낼 뿐만 아니라 열과 통증을 없애주므로 좋다.
또 부추를 짓이겨 3~4회 갈아 붙여주면 신기하게도 가시가 뾰족! 이 솟아 오른다

겨울철 각종 스노우 체인들


독일 스노우체인 "하이브리드" - RUD Snow Chain "HYBRID"


스노우체인 뉴 풋앤고



그레이트스파이더 스노우체인/great spider snow chain



디엠텍 텍스타일 스노우체인/페브릭 스노우체인 

Very Useful Keyboard Shortcuts


Keyboard Shorcuts (Microsoft Windows)
1. CTRL+C (Copy)
2. CTRL+X (Cut)
3. CTRL+V (Paste)
4. CTRL+Z (Undo)
5. DELETE (Delete)
6. SHIFT+DELETE (Delete the selected item permanently without placing the item in the Recycle Bin)
7. CTRL while dragging an item (Copy the selected item)
8. CTRL+SHIFT while dragging an item (Create a shortcut to the selected item)
9. F2 key (Rename the selected item)
10. CTRL+RIGHT ARROW (Move the insertion point to the beginning of the next word)
11. CTRL+LEFT ARROW (Move the insertion point to the beginning of the previous word)
12. CTRL+DOWN ARROW (Move the insertion point to the beginning of the next paragraph)
13. CTRL+UP ARROW (Move the insertion point to the beginning of the previous paragraph)
14. CTRL+SHIFT with any of the arrow keys (Highlight a block of text)
SHIFT with any of the arrow keys (Select more than one item in a window or on the desktop, or select text in a document)
15. CTRL+A (Select all)
16. F3 key (Search for a file or a folder)
17. ALT+ENTER (View the properties for the selected item)
18. ALT+F4 (Close the active item, or quit the active program)
19. ALT+ENTER (Display the properties of the selected object)
20. ALT+SPACEBAR (Open the shortcut menu for the active window)
21. CTRL+F4 (Close the active document in programs that enable you to have multiple documents opensimultaneou sly)
22. ALT+TAB (Switch between the open items)
23. ALT+ESC (Cycle through items in the order that they had been opened)
24. F6 key (Cycle through the screen elements in a window or on the desktop)
25. F4 key (Display the Address bar list in My Computer or Windows Explorer)
26. SHIFT+F10 (Display the shortcut menu for the selected item)
27. ALT+SPACEBAR (Display the System menu for the active window)
28. CTRL+ESC (Display the Start menu)
29. ALT+Underlined letter in a menu name (Display the corresponding menu) Underlined letter in a command name on an open menu (Perform the corresponding command)
30. F10 key (Activate the menu bar in the active program)
31. RIGHT ARROW (Open the next menu to the right, or open a submenu)
32. LEFT ARROW (Open the next menu to the left, or close a submenu)
33. F5 key (Update the active window)
34. BACKSPACE (View the folder onelevel up in My Computer or Windows Explorer)
35. ESC (Cancel the current task)
36. SHIFT when you insert a CD-ROMinto the CD-ROM drive (Prevent the CD-ROM from automatically playing)

Dialog Box - Keyboard Shortcuts
1. CTRL+TAB (Move forward through the tabs)
2. CTRL+SHIFT+TAB (Move backward through the tabs)
3. TAB (Move forward through the options)
4. SHIFT+TAB (Move backward through the options)
5. ALT+Underlined letter (Perform the corresponding command or select the corresponding option)
6. ENTER (Perform the command for the active option or button)
7. SPACEBAR (Select or clear the check box if the active option is a check box)
8. Arrow keys (Select a button if the active option is a group of option buttons)
9. F1 key (Display Help)
10. F4 key (Display the items in the active list)
11. BACKSPACE (Open a folder one level up if a folder is selected in the Save As or Open dialog box)

Microsoft Natural Keyboard Shortcuts
1. Windows Logo (Display or hide the Start menu)
2. Windows Logo+BREAK (Display the System Properties dialog box)
3. Windows Logo+D (Display the desktop)
4. Windows Logo+M (Minimize all of the windows)
5. Windows Logo+SHIFT+M (Restorethe minimized windows)
6. Windows Logo+E (Open My Computer)
7. Windows Logo+F (Search for a file or a folder)
8. CTRL+Windows Logo+F (Search for computers)
9. Windows Logo+F1 (Display Windows Help)
10. Windows Logo+ L (Lock the keyboard)
11. Windows Logo+R (Open the Run dialog box)
12. Windows Logo+U (Open Utility Manager)
13. Accessibility Keyboard Shortcuts
14. Right SHIFT for eight seconds (Switch FilterKeys either on or off)
15. Left ALT+left SHIFT+PRINT SCREEN (Switch High Contrast either on or off)
16. Left ALT+left SHIFT+NUM LOCK (Switch the MouseKeys either on or off)
17. SHIFT five times (Switch the StickyKeys either on or off)
18. NUM LOCK for five seconds (Switch the ToggleKeys either on or off)
19. Windows Logo +U (Open Utility Manager)
20. Windows Explorer Keyboard Shortcuts
21. END (Display the bottom of the active window)
22. HOME (Display the top of the active window)
23. NUM LOCK+Asterisk sign (*) (Display all of the subfolders that are under the selected folder)
24. NUM LOCK+Plus sign (+) (Display the contents of the selected folder)
25. NUM LOCK+Minus sign () (Collapse the selected folder)
26. LEFT ARROW (Collapse the current selection if it is expanded, or select the parent folder)
27. RIGHT ARROW (Display the current selection if it is collapsed, or select the first subfolder)

Shortcut Keys for Character Map
After you double-click a character on the grid of characters, you can move through the grid by using the keyboard shortcuts:
1. RIGHT ARROW (Move to the rightor to the beginning of the next line)
2. LEFT ARROW (Move to the left orto the end of the previous line)
3. UP ARROW (Move up one row)
4. DOWN ARROW (Move down one row)
5. PAGE UP (Move up one screen at a time)
6. PAGE DOWN (Move down one screen at a time)
7. HOME (Move to the beginning of the line)
8. END (Move to the end of the line)
9. CTRL+HOME (Move to the first character)
10. CTRL+END (Move to the last character)
11. SPACEBAR (Switch between Enlarged and Normal mode when a character is selected)

Microsoft Management Console (MMC)
Main Window Keyboard Shortcuts
1. CTRL+O (Open a saved console)
2. CTRL+N (Open a new console)
3. CTRL+S (Save the open console)
4. CTRL+M (Add or remove a console item)
5. CTRL+W (Open a new window)
6. F5 key (Update the content of all console windows)
7. ALT+SPACEBAR (Display the MMC window menu)
8. ALT+F4 (Close the console)
9. ALT+A (Display the Action menu)
10. ALT+V (Display the View menu)
11. ALT+F (Display the File menu)
12. ALT+O (Display the Favorites menu)

MMC Console Window Keyboard Shortcuts
1. CTRL+P (Print the current page or active pane)
2. ALT+Minus sign () (Display the window menu for the active console window)
3. SHIFT+F10 (Display the Action shortcut menu for the selected item)
4. F1 key (Open the Help topic, if any, for the selected item)
5. F5 key (Update the content of all console windows)
6. CTRL+F10 (Maximize the active console window)
7. CTRL+F5 (Restore the active console window)
8. ALT+ENTER (Display the Properties dialog box, if any, for theselected item)
9. F2 key (Rename the selected item)
10. CTRL+F4 (Close the active console window. When a console has only one console window, this shortcut closes the console)

Remote Desktop Connection Navigation
1. CTRL+ALT+END (Open the Microsoft Windows NT Security dialog box)
2. ALT+PAGE UP (Switch between programs from left to right)
3. ALT+PAGE DOWN (Switch between programs from right to left)
4. ALT+INSERT (Cycle through the programs in most recently used order)
5. ALT+HOME (Display the Start menu)
6. CTRL+ALT+BREAK (Switch the client computer between a window and a full screen)
7. ALT+DELETE (Display the Windows menu)
8. CTRL+ALT+Minus sign (-) (Place a snapshot of the active window in the client on the Terminal server clipboard and provide the same functionality as pressing PRINT SCREEN on a local computer.)
9. CTRL+ALT+Plus sign (+) (Place asnapshot of the entire client window area on the Terminal server clipboardand provide the same functionality aspressing ALT+PRINT SCREEN on a local computer.)

Microsoft Internet Explorer Keyboard Shortcuts
1. CTRL+B (Open the Organize Favorites dialog box)
2. CTRL+E (Open the Search bar)
3. CTRL+F (Start the Find utility)
4. CTRL+H (Open the History bar)
5. CTRL+I (Open the Favorites bar)
6. CTRL+L (Open the Open dialog box)
7. CTRL+N (Start another instance of the browser with the same Web address)
8. CTRL+O (Open the Open dialog box,the same as CTRL+L)
9. CTRL+P (Open the Print dialog box)
10. CTRL+R (Update the current Web )

나일론줄을 이용한 스노우로프 (눈길 스노우 체인 대체)



차량용 스노우체인대신 간편하게 설치 운용할 수 있는 스노우 로프 입니다.

값싼 나일론을 이용, 비용절약과 구입이 아주 쉽습니다.

눈이 많은 지역이나, 겨울철 스키여행시 기억해 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아이디어인것 같습니다.

상속인 조회서비스 제도 (금융재산 및 채무확인)


상속인 조회서비스 제도

상속인 등이 피상속인(사망자, 심신상실자, 실종자)의 금융재산 및 채무를
확인하기 위하여 여러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여야 하는데 따른
시간적 ·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금융감독원에서 조회신청을 받아
각 금융회사에 대한 피상속인의 금융거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조회범위 및 대상회사

  • 신청서 접수일을 기준으로 금융회사에 피상속인 명의의 예금, 대출, 보증, 증권, 보험계약(본인 해지계약 제외), 신용카드 채무(발급여부 제외) 등의 유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조회대상 금융회사는 은행, 수협, 농축협,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회사, 종합금융회사, 카드, 리스, 할부금융, 상호저축은행,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우체국, 한국예탁결제원 등입니다.

- 접수처
금융감독원 1층 금융민원센터 및 금융감독원 지원ㆍ 출장소, 국민은행 영업점, 삼성생명고객프라자, 농업협동조합 회원조합 및 단위조합, 동양종합금융증권 영업점, 우리은행 영업점

*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결과 바로가기

- 조회절차
  1. ① 금융감독원은 국민은행, 삼성생명 고객Plaza, 농업협동조합에 접수된 조회신청을 취합하여 각 금융협회에 조회요청
  2. ② 각 금융협회에서 소속 금융회사에 피상속인 등의 금융거래여부 조회요청
  3. ③ 금융회사는 피상속인 등의 금융거래여부를 해당 금융협회에 통보
  4. ④ 각 금융협회는 취합된 조회결과를 신청인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통보(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하여도 결과확인 가능)
※ 접수일로부터 7일 경과후 3개월까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 또는 금융민원센터(http://www.fcsc.kr)에서 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의 조회결과를 일괄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회결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각 금융협회 또는 해당 금융회사로 하셔야 합니다.

- 처리기간
신청일로부터 6~20일(각 금융협회별로 처리기간이 상이함. 상속인 금융거래조회서비스 안내문 참조)

- 신청서류
  • 상속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 2008년 1월 1일 이전 사망자
      • - 제적등본, 상속인의 신분증
    •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자
      • - 사망자의 사망일시가 기재된 기본증명서, 사망진단서 등
      • - 가족관계증명서
      • - 상속인 신분증
  •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 상속인 등이 직접 신청할 경우 필요한 서류
    • 상속인의 위임장(상속인의 인감도장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등)
단, 개인간의 채무나 사채등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대한민국 현금 부자들이 가장 많이 사는 지역 Top16


★대한민국 부자의 기준★

일반적으로 백만장자라 하여 현재 금융자산이 10억 원 이상인 개인을 부자라 부른다.

★금융자산★

부동산을 제외한 주식이나 채권, 예금, 신탁 등을 가리킨다.
금융자산은 빌린 돈으로 투자한 주식 등 돈을 빌려 늘린 자산까지 모두 포함한 것이다.

★2011년 말 기준 금융자산이 10억원 이상인 대한민국 부자의 수★

약 14만 2,000 명 (평균 22억 원의 금융자산을 보유)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 가구(2인 이상)의 평균 연소득★

4억 1,200만 원 (일반 도시 가구 평균 연소득의 8.8배)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들의 매체별 신뢰도★

①신문 : 77.3%
②구전 : 72.5%
③TV : 65.5%
④인터넷 : 40.5%
⑤라디오 : 30.5%
⑥잡지 : 21.0%
⑦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 14.8%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들의 지역 분포★

16위 제주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1,300 명

15위 강원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1,700 명

공동 13위 충청북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1,900 명

공동 13위 울산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1,900 명

12위 전라남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000 명

11위 충청남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200 명

10위 전라북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300 명

9위 광주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400 명

8위 대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700 명

7위 경상북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800 명

6위 인천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4,000 명

5위 경상남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4,600 명

4위 대구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6,100 명

3위 부산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11,700 명

2위 경기도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26,500 명

1위 서울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부자의 수 : 약 68,100 명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전체 자산이 아닌 부동산 자산을 제외한
금융자산을 10억 원 이상 보유한 개인들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출처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우체국박스 1~5호 크기 및 가격






우체국에서 택배 및 소포를 보낼때 1~5호 박스의 크기 및 가격 입니다. (2013.1월 기준)

1호 - 400원 ( 22 + 19 + 9 = 50 )
2호 - 500원 ( 27 + 18 + 15 = 60 )
3호 - 700원 ( 34 + 25 + 21 = 80 )
4호 - 1,000원 ( 41 + 31 + 28 = 100 )
5호 - 1,700원 ( 48 + 38 + 34 = 120 )


1945 ~ 2005년도 까지의 쌀값,금값.휘발유값,연탄값


1945년도~2005년도 까지의 쌀값,금값.휘발유값,연탄값
----------------------------------------------------------------------------
2013년 10월 연탄 장당 570원 구입
2014년 1월 쌀 20kg 55,000원 구입
2014년 1월 기름값
휘발유 1,929원 14.01.02 18:26
자동차용경유 1,739원 14.01.02 17:28
실내등유 1,260원 14.01.02 16:37

주요 은행별 SWIFT 식별 코드





은행 고유(SWIFT) 코드
주요 은행별 SWIFT 식별 코드



은행명 SWIFT 코드
 SC제일은행 SCBLKRSE
 국민은행 CZNBKRSE
 기업은행 IBKOKRSE
 농협 NACFKRSEXXX
 신한은행 SHBKKRSE
 외환은행 KOEXKRSEXXX
 우리은행 HVBKKRSEXXX
 우체국 SHBKKRSEKPO
 하나은행 HNBNKRSE
 한국씨티은행 CITIKRSX

SWIFT 코드는 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의 고유 식별 코드 입니다.

SWIFT CODE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s)
해외에 있는 은행으로 송금을 할 때 세계의 은행을 구별하기 위한 일종의식별 코드 이다.

BIC(Bank Identifier Code;은행식별부호)라고도 하며
앞에 4자리는 해당은행 고유코드,
그 다음 2자리는 국가코드 (참고로 한국은 KR, 일본은 JP, 미국은 US, 중국은 CN, 호주는 AU )
그 다음 2자리는 도시코드인데 본점 소재 도시인 경우가 있고 해당지점 소재 도시인 경우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보조코드 3자리가 있는 경우도 있다.


----------------------------------------------------------------------------------

국민은행  Swift Code : CZNBKRSE
KOOKMIN BANK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기업은행 Swift Code : IBKOKRSE
Industrial Bank of Korea
50, Euljiro 2-ga, Jung-gu, Seoul, Korea

농협 Swift Code : NACFKRSE
NACF(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75, Chungjeong-Ro 1-Ga, Jung-Gu, Seoul, Korea

신한은행 Swift Code : SHBKKRSE
SHINHAN BANK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씨티은행 Swift Code : CITIKRSX
Citibank Korea
39, DADONG, JUNG-GU, SEOUL, KOREA

우리은행 Swift Code : HVBKKRSE
Woori Bank
1585, Sangam-dong, Mapo-gu, Seoul, Korea.

우체국 Swift Code: SHBKKRSEKPO
KOREA POST OFFICE
21-1, CHUNGMURO 1-GA, JUNG-GU, SEOUL, KOREA

외환은행 Swift Code : KOEXKRSE
KOREA EXCHANGE BANK
181, 2- Ga, Eulji-Ro, Chung-Ku, Seoul, Korea

하나은행  Swift Code : HNBNKRSE
Hana Bank
101-1, 1 Ga, Eulji-Ro, Jung-gu, seoul, Korea

SC제일은행 Swift Code :  SCBLKRSE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100 GONGPYUNG-DONG, CHONGNO-GU, SEOUL, KOREA



경남은행  Swift Code :  KYNAKR22ITL
KYONGNAM BANK

광주은행  Swift Code :  KWABKRSE
THE KWANGJU BANK, LTD.

대구은행  Swift Code : DAEBKR22SEL
DAEGU BANK

수협  Swift Code : NFFCKRSE
Suhyup-bank

전북은행   Swift Code : JEONKRSE
산업은행  Swift Code :  KODBKRSE
수출입은행 Swift Code :  EXIKKRSE

국민연금공단 - 농어업인 확인서 양식 (hwp)


국민연금공단의 "농어업인 확인서" 양식 입니다.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 하세요.

2014년 6월 20일 금요일

토지 담보대출시 구비서류


토지 담보대출시 구비서류 입니다.
보통 대출신청에서 대출금 수령까지 감정인의 토지감정일(약3일)을 포함한 1주일정도가 걸립니다.

단, 최초 금융기관 방문시
토지대장, 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 등기부등본,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꼭 지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
1.등기부등본(건물,토지)
2.건축물대장(도면포함), 토지대장
3.토지이용계획 확인원
4.지적도
5.인감증명서
6.주민등록초본
7.지방세과세증명서
8.농지원부
9.전입세대열람표(주택)
10.국세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11.원등기권리증(건물,토지)
12.신분증
13.인감도장
--------------------------------------------------------

돈이 되는 나무 키우기

기능성 식품의 대명사 오디
1) 개  요
      오디는 재배가 쉽고 또한 가공이 쉬워 앞으로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 중 가장  유망 한 작물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아직까지 원료의 생산이 적어 가공공장이 원료를 구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벌써 언론과 일부 전라도, 경남 김해 지역에서는 발빠르게 움직여 지역 농민들과 관이 중심이 되어 오디뽕나무 사업 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이 와 같이 오디뽕나무가 주목 받는 가장 큰 이유는 기왕 형성된 복분자 시장 시스템에 접목만 시키면 되기 때문에 오디 시장을 형성하고 활성화 하는데 굉장히 용이하다는 점이다. 또한 기능성 식품이 인기를 더 해가는 시점에 걸맞게 오디가 노화억제물질(C3G성분, 포도의 20배, 검은콩의 8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노화억제(기억손실 방지 맟 동작조정), 망막 장애 치료 및 시력 개선, 망막 모세 혈관 강화, 요도염 예방 및 치료, 항방사능 기능, 요도염 예방 및 치료(대장균의 요도부착억제), 항산화작용(토코페롤 대비 최고 7배 강함), 콜레스테롤 저하, 항균작용 등의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최고라는 것을 인정받으면서 강하게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했지만  그 가공성이 뛰어나 전통주, 민속주, 과실주, 음료, 잼, 아이스크림, 화장품,  야쿠르트, 캔디 등 실로 다양하게 이용가치가 높다 하겠다. 나아가 일본에서 는 10대 과일 중에 하나가 오디이며 점차 그 소비가 확산되는 추세라 향후 일본의 수출전략 상품으로도 대단히 유망하다.


   2) 왜 오디뽕나무에 주목하는가?
      ◆ 재배가 쉬워 노약자, 주부, 도시의 직장인 등 누구라도 관리할 수 있다.
     ◆ 수확이 굉장히 쉽고 6월 초순에서 중순에 수확이 끝남으로 풍수피해를 전혀 보지 않으며 생산량이 많다.(1,000~2,000kg)
      ◆ 추운 곳 더운 곳을 가리지 않아 전국 재배가 가능하다.
      ◆ 오디의 가공성이 뛰어나 대량 소비될 수 있는 작물이다 .
      ◆ 병충해가 거의 없다.
      ◆ 수명이 길어 한 번 식재로 오랫동안 수확이 가능하다.
      ◆ 성장이 빠르고 다소 척박한 곳의  재배도 가능하다.
      ◆ 생산비가 적고 오디 원료 값이 비싸서 높은 소득이 보장된다. (300평당 400만원 이상)
      ◆ 생산이 초기 단계이므로 원료의 부족현상으로 말미암아 오랫동안 수익이 보장된다.
      ◆ 생산량이 다른 작물에 비해 상당히 많다
      ◆ 한 번 식재로 오랫동안 수확이 가능하다.
      ◆ 다소 척박지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작물이다.


   3) 오디뽕나무가 가져다줄 수 있는 경제적 수익
      국내 생산되는 오디의 총량은 정확한 통계자료가 없으나 대체로 100~200톤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복분자의 원료 10,000톤에 비한다면 나무나 적은 양이므로 빨리 늘려야할 필요가 있다. 오디의 수매가는 대체로 산지  5,000~6,000원 선이며 서울 가락시장에서는 8,000선에 거래되고 있다. 
최소한 300평당 실수익이 400만원이상 될 것으로 보이며 해를 거듭할수록  한 주당 수확량은 계속 늘어가는 대신에 생산비는 점점 떨어짐으로 그 순소득은 계속 늘어갈 것이다.


주요 농산물 소득 표준표 〈 2003년도 기준 - 300평 〉


품종
수량(kg)
단가
금액
생산비
순소득
사과 
2,203
1,749
3,853,047
1,342,800
2,510,791
배 
2,073
1,650
3,420,450
1,488,284
1,973,451
노지 포도 
1,773
1,877
3,327,921
1,030,311
2,312,827
복숭아 
1,447
1,375
1,989,625
644,184
1,345,441
떫은 감
1,663
2,028
3,372,564
529,648
2,842,916
오이(억제)
5,881
924
5,434,044
2,241,348
2,517,148
봄감자
2,426
589
1,428,914
569,987
858,927
양잠
17.45
44,435
1,554,340
486,831
1,067,509
208
3,382
703,456
128,115
575,341
오디
약 1,000
5,000
5,000,000
500,000
4,500,000


4) 요 지
      오디는 복분자와 마찬가지로 원료 자체를 바로 가공하기 때문에 쉽게 가공이  가능하고 용도가 많아 만들지 못하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만들어질 수 있다. 현재 국내 식품회사 및 주류회사들이 중심이 되어 대량 가공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원료를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국민들의 생활 수준이 상당히 향상되어 안전하고 기능성 있는 원료로 만든 웰빙식품이 식품 산업전반에 주종이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추세속에서 오디 시장이 복분자 시장 이상으로 커질 것이라는 것을 감지한 대형업체들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원료의 확보와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농가들도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작목 선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특용수를 선택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확실한 노후보장을 위한 은행나무
1) 개  요
전 국토의 70% 정도가 산지이고 또한 유휴농지 등에 소득이 될만한 작물의  개발이 시급하다. 산림청에서는 2000년도에 은행을 6대 수출전략품목으로 선정했으며 일본에서는 보조금을 지원하면서 은행나무 식재를 권장하고 있고 중국에서도 2010년까지 10만톤 생산을 목표로 하여 재배를 독려하고 있다. 최근 들어 종실수확을 목적으로 재배하는 유실수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은행재배는 농가소득을 올리는 것과 동시에 값싸게 생산할 수 있는 식량생산기반과 푸른 국토를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다.  
      비단 농가 소득원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점점 더 빈곤해지는 이유 중의 하나는 미래를 대비하지 않기 때문이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퇴직 후에도 30년 이상 살 수 있을 정도로 평균 수명이 늘어난 만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그에 따르는 비용이 증가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후를 걱정만하고 준비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많다. 여러 해결방안이 있겠으나(저축, 보험, 증권 등) 그 중에서도 특히 소리 없는 은행나무 농원을 만든다면 불안한 노후를 밝게 만들수 있다고 감히 자부한다.


2) 은행의 주요생산지와 그 동향
      은행은 현재 중국, 일본, 한국에서만 생산이 되며 정확한 통계조차 없는 실정이다.
      중국 12,000톤, 일본 500~600톤, 한국 2,000여 톤이 생산된다. 생산되는  대부분은 거의 자연적으로 심어진 것에서 생산되고 계획생산에 의한 것은 그  다지 많지 않다. 중국에서는 2020년이 되면 세계 총 수요량이 20만 톤을 넘을 것으로 추정하여 향후 은행 생산량을 10만톤으로 늘리려고 한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은행은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으로 매년 6,000여 톤을 수출한다. 일본내에서의 은행소비는 연간 5,000톤 정도이며 생산량이 적어 중국에서 매년 3,000여톤을 수입하고 있다. 수요량에 비해 생산량이 적어 보조금까지 주면서 은행을 권장하는 실정이며 알이 크고 껍질이 희고 윤기가  도는 것이 수요가 많으며 열매가 큰 것은 고급식당, 그 외의 것은 일반 시장 에서 판매된다.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시장규모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고급품으로 소비되는 품종(등구랑 등)을 재배하여 일본에 수출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의 생산량은 2,000여 톤 정도로 추정된다. (1998년 산림청 조사 1,013 톤)  
      은행의 가격은 크기나 형태 그리고 경기 또는 수확량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난다. (1,000~6,000원) 대규모 생산농가가 거의 없는 실정이며 최근에 일부심고 있으나 생산량의 증가 속도가 느린 편으로 소비시장을 늘리기 위해서는  현재보다는 훨씬 많은 은행이 필요하다( 가공의 원료로 사용 될 수 없을 정도로 세계 생산량 전체가 너무 적다. )


   3) 은행나무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가?
      여기서는 많은 유실수 중에 왜 은행나무를 권장하는 가를 은행나무 자체의 몇 가지 장점을 들어 알아보자.
      ◆ 은행나무는 시간이 흐를수록 경영체 자체가 커지는 내구적 생산재이다. 
      ◆ 은행나무는 시간이 흐를수록 생산량은 많아지고 생산비는 점점 적어진다.
      ◆ 시간이 흐를수록 은행의 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이다.(무공해 친환경적 생산물이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가공의 여지가 무한하다.)
      ◆ 은행나무 농장은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운영이 할 수 있을 만큼 쉽다.(약을 뿌리지 않는다, 전지를 하지 않는다, 열매가 저절로 떨어진다.)
      ◆ 가장 손쉽게 저렴한 값으로 생산할 수 있는 미래 식량이다.(세계적인 식량으로 만들 수 있으며 현재는 생산이 극히 적어 가공품이 거의 없다.)
      ◆ 용도가 무궁무진하여 엄청난 소비를 늘릴 수 있는 작물이다.(은행음료, 은행차, 은행라면, 은행묵, 은행국수, 은행과자 등)
      ◆ 한 번만 식재하면 10대이상 후손을 부자로 만들 수 있으며 심은 분의 보람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천년이 지난 은행나무에서도 대량수확이 가능하다.)
      ◆ 일손이 적어 현재 노동력 부재인 농촌 실정에 가장 적합하며 누구라도 재배가 가능하며 대단위 면적의 재배도 가능하다.
      ◆ 엄청난 부가가치를 지닌 발전적인 사업이다.
      ◆ 추위나 더위, 공해에 강하고 악조건에 잘 견디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이다.




   4) 은행나무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경제적 수익
                                                             (기준 - 1000주)
주당수확량(kg)
  총수확량
판매단가(도매가)
  금    액
4~5년생묘목
식재 간격
   비   고
   1kg
  2,000kg
  5,000원
  1000만
식재후3~4년
3m x  1m
   1주 1평
   3kg
  3,000kg
  5,000원
  1500만
식재후3~5년
3m x  1m
   1주 1평
   7kg
  7,000kg
  5,000원
  3500만
식재후5~8년
3   x  3
   1주 3평
  10kg
10,000kg
  5,000원
  5,000만
식재후8~12년
3   x  3
   1주 3평


   5) 요 지
      은행나무처럼 가치 있는 나무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며 그 가치만큼 아직 인정받지 못하는 것이 실로 안타깝다. 나무가 클수록 수확량이 많아지고 그 가치가 높아지니 심은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그 후손도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웬만큼 관리하면 적어도 접목 1년생을 심었어도 10년이면 은행을 2~3kg정도는 딸 수 있으며 심은 수가 500그루 정도 된다면 노후에 경제적 부담은  크게 없을 것이며 무엇보다 노후에도 할수 있는 일을을 만든 것과 후손에게  덕이 될 일 두 가지를 동시에 만든 것이 가장 큰 보람이 될 것이다.
      장기적인 계획으로 은행나무를 1년에 50~100주씩 식재하여 3,000평 정도에 1,000주를 심은 경우 직경이 5cm 이상만 되면 아마 세상에서 부러울 것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초피나무
1) 개 요
      초피나무는 뛰어난 약리효과를 나타내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그저 매운탕, 추어탕에 넣어 먹는 정도로 그치고 있다.
      일본에서는 초피성분이 에이즈균을 억제한다고 하여 그와 관련된 특허가 나와 있고 중국에서는 발모제로 이용되고 있으며 이외에 소화작용촉진, 구충작용(껌으로 개발), 정력제, 건위제, 성인병예방, 살충, 살균, 화장품원료, 목욕        제, 사독제거, 어독제거, 타액분비촉진, 혈관확장작용, 치통, 중풍치료, 이뇨작용, 변비, 항암작용, 설사, 이질, 산통 등 수 많은 약용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렇듯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초피의 약리효과를 우리나라도 적극 상용화 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물론 이는 농가들이 원료 생산과 맞물려 진행되야 할 것이다. 아울러 현재는 일본으로 전략 수출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으니 지금이라도 농가들에게 적극 권장하여 대체 소득 작목으로 육성해야 할 것이다. 
2) 초피의 장점
      ◆ 토지적응력이 강하고 병충해가 적으며 관리가 용이하여 초보자나 노약자도 재배할 수 있는 작목이다.
    ◆ 약을 치지 않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생산량은 계속 증가한다.
      ◆ 분재배, 집뜰, 밭둑, 산지, 과수원, 울타리 등 배수가 잘되는 곳이면 중부내륙지방, 또는 다소 추운 지방을 제외하곤 재배가능하고 특히 산지 재배로도 충분하다.
◆ 한국산이일본산, 중국산에 비하여 향이 아주 좋아 세계 으뜸의 품질이다.
◆ 초피의 산업적 이용가치는 무궁무진한 작목이다.(의약, 식품)
       ◆ 현재 일본으로 수출 중이다.
3) 요 지
      현재 일본, 미국, 중국 등 서양에서는 식품, 의약, 가공등으로 활발이 이용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아직 굉장히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초피는 재배하기도 무척 용이할 뿐 아니라 해를 거듭할수록 생산량이 늘어나 상당히 좋은 작목이다. 판로는 수출과 내수 시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크게 염려할 필요도 없다. 현재 본 조합에서는 연 20톤씩 일본으로 수출 계약을 맺어논 상태이다. 산림자원화, 유휴지 활용, 인력 부족의 농촌 현실을 감안 할때 적극 권장, 육성해야할 작목이라 여겨진다. 


식용. 약용 기름 생산 자원 산초나무
1) 개  요
      산초나무는 산초 열매를 수확하여 식용 기름을 만드는데 재배 목적이 있다. 지금  까지 인위적인 대량 재배를 거의 하고 있지 않고 다만 전국 산야에서 자생하고  있는 산초나무에서 열매를 수확해 기름으로 짜서 유통하고 있다. 산초기름의 기능성 및 그 효능은 일반소비자들이 잘 알고 있고 또 그 향과 빛깔이 좋아 굉장히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이제 경남 하동, 산청을 중심으로 산초나무 전문 재배단지가 형성되고 있으나 아직 그 수요에 비해 턱 없이 생산지가 부족하며 그 재배 연구도 다소 미흡한 실정이다. 그러나 산초나무는 앞서 소개한 작목과 마찬가지로 유망 소득 작물로 손색이 없으며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작목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2) 산초의 효능 및 효과
산 초나무는 정원용, 공업용, 식용 ,한방용등으로 다양하게 이용되며 밀원식물로도 좋은 나무이다. 산초기름은 위장병이나 기관지 천식에 복용해 왔을 뿐만 아니라 외부 종기의 치료제로도 이용해 왔다. 산초의 정유성분에는 제라니올(geraniol), 레몬린(limonene), 큐믹 알콜 불포화 지방산등이 함유되어  있고 국부마취 및 진통작용이 있고 항균작용에서는 대장균,적리균, 구균류,  디프테리아균, 황색포도균, 피부사상균 등에 억제 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경희대학교 한의학과) 
   3) 산초의 일반 특성
◆ 추위에 강해 전국 어디라도 재배가 가능하다.
      ◆ 물에 약한 천근성의 나무로 배수가 잘되는 곳에 자란다.
      ◆ 당년에 자란 가지의 끝에 열매가 달린다.
      ◆ 식재 후 1~3년이면 결실할 정도로 수확이 빠른 나무이다.
      ◆ 재배가 쉬워 노약자, 주부, 직장인등 누구라도 재배가  가능하다.
      ◆ 척박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다.


4) 요 지
      산초나무는 재배할 만한 가치를 충분히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보급이 거의 되지 않은 상태에 있다. 우리나라의 일반 식용기름의 연간 소요량 40,000톤 중 자급율이 8%정도이고 나머지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웰빙시대에 맞추어 기존의 식용기름에서 벗어나 점차 고급화, 기능화 측면이 강한 제품이 시장의 흐름을 좌우하고 있다. 이에 체계적이고 대량생산화 할  수 있는 산초포장을 만들어 고급기름인 산초기름을 생산, 유통한다면 다른  일반 작물에 비해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 다만, 아직 체계적으로 정립된  재배기술이 알려져 있지 않고 묘목 또한 암. 수의 구분이 불가하여 다소 어려운 점이 있으나 우수한 계통의 암나무로 접을 붙인 묘목과 실용화 될 수 있는 재배기술을 익힌다면 충분히 성공적인 작목을 만들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새순의 새바람 (엄나무, 두릅나무, 참죽나무)
   웰빙 트랜드에 맞추워 그 주가를 올릴고 이는 새순시장의 대표주자들이 될 작목들이다. 도시 소비자들의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이제 식품도 저가품에서 고가품으로 고급화 되가고 있다. 이 중에서도 기존의 시장에서 접해볼 수 없었던 새로운 새순시장을 만들고 있는 엄나무, 두릅나무, 참죽나무도 굉장히 유망한 소득자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엄나무는 심는 그 자체가 가치 있는 일이라 생각된다.
   지금 소개하는 작목들도 재배하기가 굉장히 용이한 것들이라 더욱 권장할 만한 것이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