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1일 토요일

다시마와 미역의 효능



다시마와 미역의 효능

- 출산후
거칠어지기 쉬운 머리칼을 곱게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갖게하며 기미가 끼지 않게 하고, 출혈로 인한 철분과, 아이에게 빼앗긴 칼슘을 보충케 한다.

- 각종무기질이 풍부한식품
우리 몸의 대사에 관계하고 있는 수많은 보효소의 구성성분으로 무기질 성분도 깊이 관계하고 있다. 미역과 몇 가지 주요식품의 무기질 함량을 비교하여 보면, 골다공증(또는 골소공증)의 예방에 깊이 관계하는 칼슘의 함량이 960㎎%로서, 쇠고기의 240배, 돼지고기의 190배, 조기의 20배 정도 높았다.

미역에 1300mg, 다시마에는 800mg이나 되는 풍부한 칼슘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칼슘은 뼈, 치아, 피 등을 만드 는 재료임과 동시에 피와 살을 깨끗이 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미역과 다시마에는 또 알긴산이라는 끈끈한 점질 물질이 들어있다. 알긴산의 작용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 해서→모세혈관을 보호하고→혈관을 탄력있게 하고→나아가서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높아진 혈압을 강하시킨다. 또 식품의 공해독인 카드뮴(중금속)을 배설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변통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한다. 미역과 다시 마에는 특히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미닌이 들어있어 혈압을 내리게 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다시마의 효과와 효능

① 고혈압 ; 다시마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미닌 성분이 있어 혈압을 떨어뜨리므로 비만 한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② 갑상선 골다공증 : 다시마는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을 도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므로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줄 수 있으니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더많은 다시마를 복용 하심이 좋다고 합니다.

③ 숙취 피로회복 : 많은 남성들이 잔재된 업무에 시달려 몸이 무겁고 찌뿌등하여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 과음하여 속이 쓰릴때 다시마차를 드시면 해장도 되고 몸도 가볍습니다.

④ 저칼로리 : 다시마는 거의 칼로리가 없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⑤ 건강의 3대 요소는 쾌식(快食),쾌면(快眠),쾌변(快便) : 변비를 치료하기 위해선 물에 용해 되지 않는 식물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며, 다시마에 함유된 물에 용해되지 않는 식물섬유성분은 장내 신경을 자극하여 장내 연동운동 을 활발하게 하고 변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작용합니다.

⑥ 당뇨병과 다시마 : 물에 용해되는 섬유성분은 포도당이 혈액내에 침투하는 것을 지연 시키는 작용이 강하며 당질의 소화. 흡수를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약알카리성 산성화된 체질을 약알카리성 체질로 개선시키는 알카리성 식품중의 최고 식품이 다시마라고 합니다.

⑦ 피부미용에 효과 : 다시마는 세포의 대사를 촉진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 여드름. 노화지연. 노인성반점등 피부염을 예방하며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습니다.

⑧ 다시마 영양성분 : 바다의 야채로 불리는 다시마는 칼슘, 요오드및철분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영양가 높은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식품별 요오드 함량 수치


 식품의약품안전청 2006



일본 이토병원 (http://www.ito-hospital.jp/03_iodine/02_popup.html)
일본 병원의 경우 일본산 식재료로 검사된 것이라 국내산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4년 10월 7일 화요일

2014년 10월 5일 일요일

뚜껑이 있는 팩 용기 음료수 따르는 방법


뚜껑이 있는 팩 용기 음료수를 안흘리고 컵에 붓는 방법 입니다.

음료수 마개가 아래가 아닌 위쪽으로 따라 보세요.

물론 가운데 이음부는 손가락으로 눌러 구부린 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