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5일 목요일

레몬차 만들기


지독한 오랜 감기에 지쳐버릴 쯤
약보단 음식이란 생각에 레몬차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 레몬, 설탕, 소독한 유리병


레몬차 만드는 법:

1. 레몬을 깨끗이 씻는다.
- 흐르는 물에 먼저 씻고, 베이킹소다에 다시 씻고, 소금으로 다시 한번 씻고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충분히 헹궈주면 끝.

2. 레몬을 얇게 편 썰기 한다. (씨를 제거하면 좀더 깔끔해 집니다.)

3. 끓는 물로 소독된 유리병을 준비한다.

4. 먼저 유리병에 설탕을 0.5cm정도 깔고 그 위에 편 썰기한 레몬을 한층 깔고 다시 설탕,
다시 레몬, 설탕 순으로 1:1비율로 병을 채워 나간다.

5. 마지막엔 설탕으로 두툼하게 레몬을 덮어준다. (덮어주지 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답니다.)


6. 실온에서 설탕이 모두 녹을 때 까지 1~3일정도 둔다.

7. 설탕이 모두 녹은 다음엔 냉장실에 보관, 1주일쯤 후 맛있게 먹기 시작한다.


이렇게 만든 레몬차를 벌써 이만큼 먹었네요.


새콤 달콤 맛있는 레몬차, 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아주 좋답니다.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면 다름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바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
..
.

레몬차의 효능

1. 소화가 잘 되게 한다
=> 레몬차는 우리의 창자와 소화기관속에 남아있는 독소를 씻어내 줌으로써 장을 깨끗하게 해준다.

2. 건강한 두뇌를 갖게 해준다
=> 레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의 뇌 기능을 돕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면역체계를 강력하게 해준다
=> 비행기에 탑승하거나 여러 명의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야 할 때 비타민C가 가득한 따뜻한 레몬차를 마시면 감기나 독감 등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피부를 젊게 만들어준다
=> 레몬차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활성산소와 햇빛, 독소, 오염물질 등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될수있다. 또한 풍부한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증강시켜 피부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5. 입 냄새를 좋게 한다
=> 레몬차에는 항균성 물질도 들어있는데, 이물질은 우리의 입 냄새를 좋게 하고 잇몸병도 막는 효과가 있다.

6. 에너지를 북돋운다
=> 잠을 충분히 잤는데도 이상하게 피곤한 적이 있죠. 빈혈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는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주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라 할수있다.

7. 체중을 줄여준다
=> 레몬은 신체에서 특정 지방의 합성을 억제해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증강시켜줘 혈압과 간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도 있다.

8. 신체를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준다
=> 콩팥은 pH(수소이온농도)7.4 정도를 유지하기 위해 혈액을 조절한다. 레몬은 신체를 알칼리화 해 이런 콩팥의 부담을 줄여줄수 있다.

9. 간과 콩팥을 해독시켜 준다
=> 레몬은 간 효소가 너무 묽어졌을 경우 에너지를 제공하여 혈액으로부터 독소를 걸러내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간을 깨끗하게 하고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10. 암을 예방한다
=>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 등 레몬에는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항산화제는 성분은 신체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줌으로써 암 발병 위험을 낮추어 준다.


관련링크 - 벌꿀로 만드는 생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