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2일 금요일

기름보일러 취급방법




1. 연료탱크의 밸브를 열어주십시요.
2. 급수탱크에 물을 공급하시고 급수 차단밸브를 열어주십시요.
3. 전원을 확인 후 연결하여 주십시요. (1ø 220 V / 60Hz)
4. 콘트롤 BOX의 전원스위치를 ON, 펌프스위치를 자동, 버너스위치를 ON 으로 설정하여 주십 시요.
5. 급수펌프가 작동하여 수면계의 수위가 2/3 가 되면 자동 정지합니다. 자동급수가 되는 동안 경보음이 울립니다. 이때 경보정지버튼을 작동 하십시요.
6. 버너는 수면계의 수위가 1/3 정도 되면 연소가 시작되며 설정 압력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정지 합니다.
7. 연료탱크에서 버너까지의 연료라인에 공기가 차 있을 경우 버너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 니다. 이때 버너 콘트롤러의 리셋 버튼을 눌러 재 작동시킨 뒤 에어빼기 콕크를 열어 점화가 될때 까지 에어빼기를 반복 한 뒤 잠그십시요.
8. 연비조절은 연도에서 검은 연기가 나는 것은 공기량이 부족함이며 흰 연기가 나는 것은 공기 량이 많은 현상이므로 상황에 맞춰 댐퍼조절을 해주십시요.
9. 운전이 끝나면 전원스위치를 OFF 하여주시고 필히 보충수탱크의 인입 급수차단 밸브를 잠그 십시요.(만약 잠그지 않을 경우 플로우팅 밸브의 오작동으로 인한 보충수탱크 넘침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 관리방법 및 안전수칙

1. 보일러수는 상수도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지하수는 정수하여 사용 하십시요.
2. 수면계는 항상 청결히 하고 수면이 잘 보이도록 유지 하여야 하며, 전극봉은 년 1회 이상 꼭 청소하여 사용하시고 월 1회 이상 보일러 본체의 물을 교환하여 본체내부에 슬러지나 관석이 퇴적되지 않도록 해 주시고 블로우다운은 본체의 압력이 0.4Kg/sqcm정도 유지할때 행하여 주십시요.(스케일로 인한 사고는 품질보증 대상이 아님을 유의 하십시요.)
3. 압력스위치 및 압력계의 고장 유무를 수시로 확인하고 고장 발생시 즉시 교환하십시요.
4. 버너의 연료 휠터 및 화염검출기는 깨끗이 청소하여 사용 하십시요.
5. 보일러본체와 연도 주위에는 인화성 물질을 두어서는 안 되며 소화기를 필히 비치 하여야 합 니다.
6. 동절기에는 동파가 예상되는 부위(본체,수면계,급수펌프 등)는 보온을 하거나 내부의 물을 배 수하여 동결되지 않도록 해 주십시요.
7. 천둥, 번개가 칠 경우 전원 스위치를 OFF하여 주십시요.


- 버너 운전 방법

1.최초 가동시
- 연료 탱크에 기름이 들어 있는가를 확인 후 밸브를 열어주십시요.
- 보일러의 저수위 경보가 해제 될 때까지 자동급수 시키십시오
- 저수위시에는 버너가 작동하지 않으며 경보가 울리며 자동급수가 이루어 집니다.
- 상기사항이 충족되면 버너를 가동시켜 연료라인의 에어를 연료펌프의 에어빼기콕크로 완전히 빼 주십시요.
- 버너 가동은 약 15초간 송풍과 스파크 후 전자변이 열리고 착화 합니다. 이때 공기량이 너무 많으면 착화가 안 되거나 착화가 늦어져서 백화이어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십시요.
- 착화를 되풀이하여도 순조롭게 점화되는지 확인하십시요.
- 연도에서 흑색 또는 백색연기가 나지 않는 지 확인하십시요.
- 광전관의 수광부를 인위적으로 빛으로부터 차단하였을때 버너의 작동이 정지되는지 확인하 십시요.
2.송풍휀
송풍휀은 연소에 필요한 공기를 화실 내로 공급합니다. (운전 중 댐퍼에 종이 등 이물질이 빨려 들어가 휀에 말리는 일이 있으니 주의하십시요.)
3.트랜스
일차 전압을 10,000V로 승압시켜 점화봉으로 전기 스파크를 일으키며 분무되는 기름의 마이크 로 입자에 인화되어 자동 점화됩니다.(점화 트랜스는 수분이나 습기에 취약하니 주의하십시요.)
4.기어펌프
기어의 회전력에 의하여 분사압력이 생성되며 버너 콘트롤러의 작동순서에 따라 전원의 공급에 의하여 전자변이 열려 연료가 분사되고 전원이 끊어지면 차단됩니다. (연료펌프의 전자변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오작동 되므로 휠터 관리를 철저히 하십시요.)
5.연료휠터
연료 중에 섞여 있는 슬러지등 이물질을 제거하여 전자변이나 노즐이 막히는 것을 방지합니다. 연료탱크에 연료는 있으나 휠터내의 슬러지로 인해 연료공급이 안될 경우 휠터을 등유에 세척하여 사용하거나 또는 교환 사용하십시요.
6.광전관
광전관은 조도에 따라 전기 저항이 변화합니다. 이 성질을 이용하여 불꽃에서 발생하는 조도를 검지하여 연소상태의 정상 여부를 체크합니다. 광전관이 외부 광선에 노출되면 정상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광전관 수광부에 그을음, 먼지 등의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버너가 착화되었다가 실화되므로 깨끗한 헝겊으로 닦아주십시요.
7.노즐
연료를 완전 연소 시킬수 있도록 입자를 마이크로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물질 등이 끼거나 카본이 고착되어 있으면 분무상태가 나빠져 착화가 되지 않거나 불완전 연소의 원인이 됩니다.
8.댐퍼
연소에 필요한 공기의 양을 조절하기 위한 것입니다. 연소에 필요한 적정 공기량을 조절하여 사용하십시오. (적정 공기량은 연도에서 연기가 나오지 않는 상태이고 검은 연기가 나오면 공기량이 부족하고, 흰 연기가 나오면 공기량이 과다한 상태입니다. 먼저 공기조절 댐퍼로 적절하게 공기량을 조절해본 후 이상이 있을 시 A/S 센타로 연락하십시요.)
9.점화봉
버너의 착화는 점화봉에서 일어나는 불꽃에 의해서 이루어지므로 점화봉의 간격이 틀리거나 이물질이나 카본이 고착되면 방전이 일어나 착화가 잘 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십시요. 만약 이러한 경우에는 점화봉을 깨끗이 청소하시고 분해 조립 시 점화봉 간격 3~4㎜ 노즐과점화봉 간격 7~9㎜로 정확하게 하십시요.


- 보일러 고장시 점검 및 조치법

고장내용 원인및점검 조치방법
콘트롤 전원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음
* 전원 접촉여부확인
* 램프 고장
* 전원 플러그,스위치 확인
* 고장시 교환
* 램프 교환
급수펌프가 가동되지 않는다. * 플로우트,파워릴레이 작동불량
* 릴레이가 정상 작동 하여도 모터가 회전 하지 않는다.
* 릴레이 교환
* 펌프모터 수리 또는 교환
펌프는 작동하나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 급수차단밸브 잠김
* 급수펌프 이상
* 체크밸브 이상
* 급수차단밸브를 열어 준다.
* 급수펌프교환
* 체크밸브 교환
급수펌프가 계속 작동한다. * 플로우트 스위치 고장, 판넬 어스 불량
* 수면계 전극봉 이상
* 플로우트 교환
* 어스연결
* 전극봉 청소 또는 교환
버너가 작동하지 않는다. * 송풍모터가 소손되거나 고장
* 압력스위치불량 또는 결선 단선
* 플로우트, 파워릴레이 고장
* 수리 혹은 교환
* 결선연결 혹은 교환
* 플로우트, 파워 릴레이 교환
버너 모터만 돌고 기름이
나오지 않는다.
* 버너 콘트롤러 고장
* 전자펌프나 기어펌프 고장
* 기아펌프전자밸브,연결커플링 고장
* 버너 콘트롤러 교환
* 전자펌프,기어펌프 교환
* 커플링 교환
* 기아펌프전자밸브 교환
기름은 나오지만 분무가
고르지 않다.
* 급유 파이프에 공기가 남아있다.
* 휠터에 이물질이나 물이 섞여 있다. * 노즐이 막혀있다.
* 공기빼기를 다시 한다,
* 휠터청소 혹은 교환
* 노즐청소 혹은 교환
기름 분무는 잘되나 착화가 되지 않는다. (스파크는 정상일 때) * 점화봉 간격,위치 불량, * 공기량 과다 * 간격,위치를 수정한다.
* 공기량을 줄여 준다.
기름 분무는 잘되나 스파크가
발생되지 않는다.
* 점화봉 파손
* 점화봉에 이물질,카본 고착.
* 점화트랜스 소손,
* 점화봉교환
* 점화봉청소
* 점화트랜스교환
연소상태불량 * 디퓨져에 이물질이나 그을음고착
* 연기가 많이난다
* 기름냄새가 많이난다
* 디퓨져를 깨끗이 청소한다
* 댐퍼를 열어준다
* 댐퍼를 닫아준다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었다가
다시 꺼진다
* 광전관 수광부표면에 이물질이나 그을음이 끼었다.
* 화염검출기가 파손되었다
* 버너컨트롤러 고장
* 화염검출기를 청소한다
* 화염검출기를 교환한다
* 버너컨트롤러 교환한다


- 보일러 설치시 유의사항

1. 주증기밸브는 보일러 압력이 2㎏/㎠이상 유지하도록 열어주십시요.
2. 보일러 설치장소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하십시요.
(통풍이 잘되지 않는 곳에서는 필히 통풍구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3. 보일러의 완전연소를 위하여 연통 끝부분에 바람막이를 설치하여 주십시요
4. 연통을 보일러의 연도에서 2M 이상 수직으로 높여 설치하십시요.
5. 연통이 3번 이상 굴절되지 않도록 설치하여 주십시요.
6. 연통의 수평길이가 길때 수평길이의 약 2.5배 길이를 수직으로 올려 설치하십시요.

2014년 9월 10일 수요일

조상땅찾기 하실분에게..이렇게 하세요




<<님의 집안에 잃어버린 땅이 혹시나 있나 싶은분들...>>
대부분 시일이 오래되어서...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던 분이 많죠..
어른들 땅이 있는데 등기가 되지 않아서...이미 집안 어른들이 다 돌아가시고 나면 어디 물어볼때도 없고요
그래도 어딘가 저희 땅이 있을꺼 같은 의심이 되시면...방법이 있습니다!

1. 옛땅 소유자이신 어른의 성함과  조상땅찾기하러 뛰실 분의 가족이라는것을 강력하게 입증할 제적등본이 필요하죠.
반드시 가족이라는걸 확인할수 있도록...
제적등본은 동사무소,구청에 가심 뗄수있습니다.

2. 일단 제적등본을 1통 뗀후...지적과가셔요..그기서 "조상땅찾기" 담당 공무원을 찾으셔서
거기가면 또 먼가 적으라고 하는게 있습니다. 적고, 사인하고 나면
그 공무원은 조상님의 성함으로 전국적으로 한번 찾아주시고, 조상님이 주민등록이 있으시면..주민번호를 찾아주시고..
더 빨리 찾을려면 조상의 땅이 확실하게 있을거 같은 고향을 추적하고 싶으면 고향주소로 범위를 좁혀 들어갈수도 있구요...

3. 이렇게 담당 공무원의 컴퓨터로 찾아보고 다행이 몇건 있으면 등기부 등본을 떼보세요.
그런데 너무 오래된땅이거나, 조상님이 땅을 등기안했으면 등기부등본을 떼본들 있을리 만무하죠...
이때는 그 전산망으로 찾은 지번을 가지고 토지대장을 떼보세요. 거의 있을겁니다.어려워 생각말고 차분히 실행해보세요..

4. 자, 여기서 부터 중요한데요..
등기부에는 없는데 토지대장에는 있습니다.
쭈욱 읽어보면 소유권 이전으로만 되어있다는거죠.
그냥 예전에 어떻게 됬던 사정상 소유권 이전만 해놓고 그냥 잊어버리고 살았던지 미쳐 살기 바빠서 등기를 해놓지 않았다는거죠.
다행히 그동안 몇번 실행되었던 "특별조치법"으로 등기까지 해놓았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그것조차 못하고 그냥 토지대장에만
조상님의 이름으로 소유권이전만 해놓았다면 이제 등기를 하는건 후손이신 님의 할일이구요.
근데 이 등기하는게 그리 쉽지 않습니다.

5. 어떤분은 분명히 집안 어른들이 우리땅이라고 시골에서 관리해왔던 땅이 등기부를떼니까 없고 토지대장을 떼니까 생판 첨보는 남의 이름으로
소유권이 되어있다면 참 난감하죠 낭패가 아닐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시골에 사시던분들은 이런 법적소유권, 등기사항을 정확하게 해놓지 않았다면 후손들이 땅 정리하는데 무지 힘들수 밖에요.
지금에서 보쇼~ 그땅 우리 꺼요~~~~해본들....
현재 그땅의 소유권에 이름이 올라가있는 그분과 그분의 후손들이 옛소~~~~하고 그냥 줄리도 없구요.
또 그 소유권이 되있는 분이 돌아가셨다면 또 시골에 그땅이 우리 어른들의 땅이라고 증거해주실 분들이 다 돌아가신 시간이 많이 흘러간 이후라면
더욱 난감할 따름이고요.
절차또한 그 소유권이 된 분의 후손들이 상속을 받아서 등기하고 그러면 그 등기한 후손에게 내땅이니까 주세요하고
이전 받아서 등기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과연 가능하냐는 거죠
그나마 그 땅에 그 소유권된 분이 산소라도 다 써버리고 땅이 전부 묘지조성으로 해놓았다면.........-,.-;;;

6. 또 다행히 토지대장을 떼보면 분명히 돌아가신 우리 어른의 존함으로 소유권이 되었다면 이땅을 가지고 온가족이 모여야 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셨다면 형제들이 다 모여서 10남매 정도 된다면 이제 형제들이 합의상속을 받던, 분활상속을 하던
이제 그 몫은 형제들끼지 모여서 결정을 해야하는거죠.
그중 나이많은 형제가 돌아가셨다면 조카까지 나와서 나중에 합의 상속을 해야할경우라면 형제와 조카의 임감도 있어야하고 등등.....

7. 아무튼
지금이라도 회원님중에 집안에 현재 등기는 안되어 있지만 어른들의 땅이 있을꺼 같다는 내가 모르는 땅이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드시면
제적등본 떼셔서 각 구청 지적과로 Go~!! 해보세요............................................!!!! 시간 그리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 인터넷 검색하실려면. 국토해양부 홈피가서 "조상땅찾기" 검색하셔도 됩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dg10in10/EjVm/50241?q=%C1%B6%BB%F3%20%B6%A5%20%C3%A3%B1%E2&svc=top3

2014년 9월 9일 화요일

전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전찌개 

재료 :

모듬 전, 묵은지, 양파 약간, 대파 약간, 쑥갓, 홍고추, 청고추, 고추가루, 두부,다시마물 3~4컵, 다진 마늘 2작은술, 소금·국간장 약간씩


만드는 방법 :



1. 다시마물에 국간장을 넣어 연한 갈색을 낸 다음 다진 마늘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한소끔 끓인다.

2. 전은 한입 크기로 자른다.

3. 묵은지와 양파등을 넣고 먼저 끓인다.

4. 묵은지가 적당히 익을때즘 한입크기로 손질한 모듬전을 넣고 끓인다.

5. 홍고추, 쑥갓등으로 마무리 하면 전찌개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고추가루,청양고추등을 넣는다. (전의 느끼함을 줄어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