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29일 토요일

귀뚜라미 보일러 고장 에러코드 안내


귀뚜라미 보일러의 고장 에러 코드 입니다.

고장신청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 1588-9000


에러코드내용
01 / 02 / 03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
  • 버너 이상과열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4 / 05 / 14 / 34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04 수온센서 이상
  • 05 과열센서 이상
  • 14 출탕센서 이상
  • 34 환수센서 이상

06

보일러내 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지역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7 / 10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배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 불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
  • 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
  • 배기 연도 설치,상태 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
  •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07 배풍기 회전수 높은 경우
  • 10 배풍기 회전수 낮은 경우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10m이상) 고압선,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AC 220 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마세요.
  • 특수한 경우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 하여야 합니다.
  •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21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 입니다. (지진발생시 작동)


91

저수위가 5분 이상시 일어날 수 있는 경우 입니다

  •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단수가 해제되어 있는데도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4 / 95

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대기 개방식 및 대기 차단식 모두 물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 됩니다.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

  • 계속 해제가 안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94 저수위센서이상
  • 95 저수위 감지

96 / 99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 입니다.

  • 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96 과열센서 감지
  • 99 수온센서 과열 감지

97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이때는 가스 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렌지,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 성냥,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

  • ' 97' 경보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당사 지역 대리점, 또A는/ 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절대로 전기사용을 하지마세요. 폭발위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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