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0일 목요일

복숭아 효능



1. 노화방지, 암예방
복숭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주어 노화방지 및 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2. 피로회복
복숭아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비타민과 유기산,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은 물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들어 있어 만성피로증후군 개선은 물론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니코틴 제거(니코틴 해독)
복숭아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복숭아는 니코틴 해독 효능이 있어 흡연자분들이 섭취하면 니코틴 대사산물인 코티닌이 70~80% 정도 체외로 배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폐암 발병률을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숙취해소
복숭아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5. 변비예방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이 장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에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수분을 유지시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줘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복숭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6. 피부미용
복숭아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줄뿐 아니라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막아주고 주름을 없애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세포에 대한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는 것을 막아줘 기미나 여드름,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유방암 예방
복숭아에는 폴리페놀 성분 들어 있어 유방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시켜주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성인병 예방
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심장병과 혈관질환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장어와는 궁합이 맞지 않기 때문에 함께 드시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