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8일 목요일

지오데식 돔 비닐하우스 만들기 - 시작부터 끝까지


지오데식 돔에 빠져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관련 글과 동영상 등을 찾아보며 시골 집을 지오데식 돔 형태로 직접 지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첫단계로 빨대를 이용한 모형을 만들어 봤고요.

다음으로 23미리 중고 하우스 파이프를 이용해 지름 5미터짜리 지오돔 비닐하우스를 제작했습니다.

이어 32미리 중고 하우스 파이프를 이용해 지름 5.2미터짜리이면서 1.1미터 높인 지오돔 비닐 하우스를 완공했습니다.

그 과정을 사진으로 올려 봅니다.

자재는 집에 있던 중고 파이프를 사용하고, 공구도 집에는 있는 고물 고속절단기와 햄머와 드릴을 이용해 직접 제작한 관계로 비용은 거의 들지 않았습니다. 파이프 연결 볼트와 와샤, 너트 값으로 약 2만원, 그리고 비닐 값으로 3만6천원과 3만9천원, 비닐 집게 8천원 정도 들었습니다. 설치 장소는 강원도 양양입니다.

앞으로는 투바이포와 투바이식스 구조목을 이용해 1.5미터를 높인 지름 5.2미터짜리(약6평) 농막을 직접 지을 예정입니다.

늦가을부터 시작해 겨울은 쉬고 내년 3월 정도 완공을 목표로 천천히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농막이 성공한다면 그 다음엔 1층 24평, 2층 6평 정도로 시골집을 직접 지을 계획입니다.

돈이 없는 관계로 모두 투자비용은 최소화해 농막은 500만원 이내, 시골집은 2천만~2천5백만원 안에서 해결할 계획입니다.

농막 지을 때 품앗이 해주실 분 있으면 좋겠습니다.

출입문까지 달아 사진을 추가합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kimyoooo/211361

---------------------------------------------------------------

돔 계산기 바로가기 - dome calculato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