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9일 일요일

전기 없이 살아가기...자가전력


기본적인 전기에 대한 원가 개념은
"집짓기"에 삶은 감자님 글이 매우 정확한 지적입니다.

제가 비록 주말만 터에서 생활하지만,,
경험 말씀드리면,,,

1KVA, 5KVA 발전기 2대 있습니다,,
5KVA : 전기 용접기 등 대용량 전기 사용시,,,
1KVA : 소형 전동공구류,,,

조명은 배터리 충전으로 얼마든지 생활 가능합니다,
12V 짜리 형광램프도 시중에 많이 있어서 별 문제 안됩니다,

간헐적으로 사용되는 전기기구들,,,(예),,세탁기, 전동공구, 등등,,,
소형 발전기로 가능합니다,

냉장고,,, 전기를 계속 공급하여야 하므로 발전기를 계속 돌릴수없어서,,,
아마도 포기 하여야 할것입니다,,
자연 냉장 방법을 연구 하심이,,,

저는 개인적으로 위에 말씀드린 만삼님의 개인 수력발전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허나 제터에는 사계절 흐르는 계곡이 없습니다,,,
님께서는 아직 터를 구하지 않으신것 같으니,,,
사계절 수량이 어느정도 되는,,, 계곡 근방 터를 구하시면,,,
충분히 자가 발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몇달전에 같은 사항을 문의드렸던 숲근처라 합니다.
저는 주말포함 3 -4일을 전기/전화 없는 곳, 산속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대용량 밧데리와 인버터 1.5KW를 차량에 추가 설치하여 4일 이상 전혀 추가 충전없이 쓰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전기가 노트북 + 30W 전구 두개 + 라디오 + 핸드폰/디카 충전기등으로
사용량이 많지 않은 것이지만요.
1.5KW 설치시 고려 사항은 TV + 소형 냉장고 + 오디오 등등 이었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마을 마지막 전주에서 1KM 떨어져 있어서 한전 신청시 4천만원 이상소요된다고
한전에서 통보받았었습니다. 태양열/풍력등도 제가 알아본 바로는 가정 기본 전력 3KW 얻는데도
4천만원 이상 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