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12일 화요일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가스보일러,기름보일러,전기보일러)


 에러코드
 증상
에러코드 
증상 
01 
비등발생 
22
직수센서 쇼트
02 
저수위
27
풍량센서 이상
03 
불착화
28
배관누수
04 
의사화염
29
삼방밸브 이상
05 
난방공급센서 단선
30
배기가스 온도 이상
06 
난방공급센서 쇼트
31
가스 공기압 이상
07 
온도센서 단선


08 
온도센서 쇼트


09 
회전수 이상


10 
풍압이상


11
수위봉 이상


12
연소중 실화


13
난방흐름 스위치 이상


14
가스경보


15
콘트롤러 이상


16
바이메탈 과열


18
환수센서 단선


19
환수센서 쇼트


21
직수센서 단선




에러번호
 이상 발생 내용
경동나비엔/경동보일러 자가진단 조치법 
 01E
비 등 보일러난방필터를 청소하여 주세요(난방수 순환이 안되는 경우)
난방필터 청소후에도 에러가 계속 표시되면 서비스점검요청.
 02E
저 수위  1. 대기개방식: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자동 물보충기능 탑재)
2. 대기차단식:물보충밸브를 열어 난방수를 보충(수동 방식)
 03E
불착화(점화가 안됨)  가스중간밸브/계량기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하세요(도시가스공급 절대확인요망) 
 04E
의사 화염감지 경동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난방 또는 온수를 끈 다음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에러가 계속 발생표시되면 서비스점검요청.
가까운 관할서비스대리점이나 서비스 콜센터(전국)1588-1144
 05E
난방 공급센서 단선 
 06E
난방 공급센서 쇼트
  07E 
온수센서 단선
 08E
온수센서 쇼트
 09E
회전수 이상 급배기통(연도)설치상태가 이상(찌그러짐, 막힘 등)이 없는지 확인한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하세요.(특히 장마철 빗물역류 등 확인필요)
 10E
풍압 이상
 11E
수위봉 이상 경동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서비스점검접수요망.
(보일러 연소상태가 좋지 않는 경우 등)
 12E
연소 중 실화
 13E
순환펌프 이상 경동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킨 후 해제가 되지 않으면 서비스점검요망.
 14E
가스 경보(가스 누설) 가스가 누출되는지 확인한 후 서비스 점검받으세요(참조: 도시가스업체 의뢰) 
 15E
콘트롤러 이상 재운전 조치후에도 같은 증상인 경우는 서비스요청하세요. 
 16E
바이메탈 과열(열교환기) 보일러를 잠시 끄신 후 다시 가동시키세요.(약 30분간) 
 18E
환수센서 단선  난방 또는 온수를 끈 다음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하세요.
에러코드가 계속되면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해 주세요.
 19E
환수센서 쇼트 
 21E
직수센서 단선 
 22E
직수센서 쇼트 
 27E
풍량센서 이상 급배기통 설치상태가 이상(찌그러짐,막힘 등)이 없는지 확인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가동하세요. 그래서 같은 증상이면 각 관할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28E
배관 누수 난방배관의 누수여부(보일러 난방배관, 분배기 등)를 확인 후 보일러를 껐다 다시 가동시키세요. 그래서 같은 증상이면 각 관할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타로 연락하세요.
 30E
 배기가스 온도 이상 보일러를 잠시 끄신 후에 다시 가동시키세요.(약 30분 후)
 31E
 가스 공급압력 이상  서비스센터의 점검이 필요한 사항입니다.(가스&공기 혼합비율 이상 등)


경동나비엔 A/S 접수 전화번호 : 1588-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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