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일 화요일

엔진톱 정비 및 수리


다음은 강원도 농업기술원 김정호 교관님의 자료에서 발췌하여 PPT 파일을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이미지 화면으로 변환(발췌)하여 구성한 파일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김정호 교관님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인 시동불량은 카브레타의 오염(불순물)인듯하고 (저도 카브레타 청소후 새것처럼 시동/힘 모두 좋아 졌습니다)
두번째는 아이들RPM 셋팅을 엔진톱 수리점에서 손을 대면서 막상 집에 가져와서 사용할려면 
시동불량으로 애를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동불량 해결방법 :  L=에어주입량 조절나사  H=휘발류주입량 조절나사 T=엔진의 회전속도(RPM) 조절나사

1) L,H,T나사를 모두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조여놓는다(너무 꽉 조이지 말것)
2) T를 4바퀴정도 풀어놓는다.
3) L과 H를 한바퀴정도 풀어 놓는다.
4) 시동을걸어본다.
5) 시동이 걸릴듯 말듯 하면 일단 H를 한바퀴정도 풀어본다.
6) 그래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경우 H를 원래대로 한바퀴 잠궈놓고 L을 1/2~1바퀴 풀어 시동을 걸어본다.
7) 시동이 잘 걸릴경우 고속회전(큰 통나무절단)을 시켜봐서 시동이 꺼지는지 여부를 점검한다.

위의 사진은 김정호님의 교본을 참조하였고 글쓴 내용은 교본에 기초하여 제가 테스트 해본 결과와 
경험치를 기술하여 놓은것이니 오해없기를 바랍니다.

출처 :Syrasoni의 인생길 발길따라...사는 이야기  글쓴이 : Syraso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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