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1일 토요일

에어컨 FAQ



전원이 안들어올 경우
전원코드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아시나요 ?
전원코드 위치를 아는경우 전원코드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그 콘센트에 드라이기같은 소형 가전제품을 해당콘센트에 연결해서 전원이 들어 오는지를 확인해 보십시요.

참고 : 벽걸이형일 경우- 실내기 근처에 보시면 전원코드가 있으며, 슬림형일 경우 - 실외기 근처에 전원코드나 집자체 누전차단기(두꺼비집) 근처 에 보시면 조그마한 에어컨 전용 차단기(소형두꺼비집)가 있습니다 (가정집일경우 대부분 신발장 근처임.)
전원코드 위치를 모르는 경우 전원코드 위치를 모르신다면 어느곳에 주전원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주전원스위치를 내렸다가 다시 위로 올려 보세요.

참고 : 주전원스위치는 집안자체의 누전차단기(두꺼비집)가 설치된 근처에 유심히 보시 면 소형 누전차단기(소형두꺼비집)가 있는데 그것이 에어컨 전용 메인스위치 즉 주전원스위치입니다.

2~3분후에 자동으로 꺼질 경우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는지 한 번 봐주시겠어요 ?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팬날개가 돌다 공기순환이 안되어 바로 바로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이니 실외기 카바를 벗겨 놓으신후에 동작을 시키면 정상적으로 가동이 될겁니다.

차단기가 떨어지지 않나요?
전력 용량이 부족해서 부하가 걸려 에어컨 전원이 꺼질 수 가 있습니다. 차단기를 완전히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시고, 잠시 후에 사용해보세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꺼질 수가 있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좀 봐 주시겠어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꺼질 수가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거나, 먼지가 많으면 제품 동작이 원활히 되지 않아 냉방이 되다 송풍으로 될 수 가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꽂자마자 돌아갈 경우

벽걸이형 에어컨인가요?
벽걸이형 에어컨일 경우 강제운전/시운전으로 버튼이 놓여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본체 전면그릴의(누름손잡이를 누르고) 좌/우측 끝부위를 양손으로 잡고 몸쪽으로 그릴 을 들어 올려 주세요오른쪽 하단부에 강제운전/시운전/리모컨 스위치가 있는데 강제운전/시운전쪽으로 맞춰져 있는 스위치를 내려 리모컨쪽으로 옮겨 놓은후 리모컨으로 에어컨을 동작시키시면 됩니다.

 
차단기가 내려갈 경우
주로 언제 차단기가 내려가나요 ?
전기 소모가 많은 11~16시사이대에 차단기가 내려가지는 않나요 ? 대부분 그 시간대가 전력 소모량이 가장 많아 전력이 부족해서 그럴 수 있습니다. 늦은 저녁 시간대에 작동시에는 잘 된다면 제품은 이상이 아닙니다.


찌르륵/찍 소리가 날 경우

제품이 운전/정지 직후에 그런 소리가 발생하나요?
제품이 다시 기동시에 양호하게 동작하기 위해 실외기와 실내기간의 압력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냉기가 잘 나온다면 아무 이상이 없는것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공기 정화 운전중인가요?
공기 정화 운전시에는 미세한 먼지들이 집진부에 타면서 찌르륵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음이 너무 심하게 느껴진다면 공기정화 필터를 청소하시면 저하될 것입니다.


물흐르는 소리가 날 경우

물흐르는 듯한 소리가 난다구요.
제품내의 냉매가 흐르면서 발생하는 소리로써 동작시나 정지한 직후에도 가끔 일정한 시간동안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고장이 아니라 정상적으로 가동이 되는 소리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휘파람 소리가 날 경우

실내기에서 휘파람 소리가 난다는 말씀이시죠~
공기를 흡입하여 찬기운으로 바뀌기 위해 그릴(에바)를 통과하면서 쇠와 공기가 부딪히는 자연적인 소리이니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필터 청소는 언제 하셨나요?
필터가 막히게 되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공기압이 강해져서 휘파람 소리처럼 날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마당에 물을 뿌릴때 호스 끝을 손가락으로 막아 눌러서 뿌릴 때 쉬~익 하고 나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필터청소를 해주신후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밤에 시끄럽게 들릴 경우

실내기의 풍량선택이 '강'으로 되어 있나요?
풍량을 "강"으로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주무실때는 "약"으로 해놓고 사용해야 조용하게 운전이 됩니다. 예를 들어 선풍기도 강으로 틀면 소리가 크고 미풍이나 약으로 틀었을 경우엔 소리가 조용하게 들리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밤에는 상대적으로 주변이 조용하기 때문에 낮에 들리는 소리보다 크게 들릴 수가 있습니다.


기계음 소리가 날 경우

실외기가 베란다 안쪽에 있나요?
희망온도를 실내온도보다 높여보세요. 그러면 실외기가 멈출텐데 그때에도 똑같은 소리가 난다면 그것은 제품에서 나는 소음은 아닙니다. 주변에 다른 소음과 겹쳐서 나는 소리인 것 같네요.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나요?
모타가 돌면서 약간 유동이 있는데, 실외기가 앵글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공진음이 발생하여 더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에바 세척 방법 (아래쪽에 에바가 보이는 모델만)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냉방 '약' OR '송풍'] 운전을 한 상태에서 실내기 열교환기(EVA: 밑에 그릴 열면 안쪽에 ""▦"" 보임) 부분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③ 드레인 호스에서 세제 거품이 날때까지 듬뿍 뿌린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번 세척을 한 후
④[냉방'약' OR'송풍']운전을 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 에 의하여 세제의 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 락스는 살균 효과는 있지만 락스 냄새가 며칠 동안 날수가 있습니다. 세정제를 사용하시면 좋고 , 팡이제로는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에바 세척 방법 (윗쪽에 에바가 있는 모델)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대롱이 달린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그리고, 에어컨을 냉방 운전을 동작시켜 크린캡이 열리면 전원코드 또는 차단기를 내려주세요.
③ 바람나오는 입구에 대롱이 달린 스프레이를(하단의 기판이나 회로판에 물이 떨어지면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주의)드레인 호스에 세제 거품이 날때까지 듬뿍 뿌린 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 번 세척을 해주세요.
④ [냉방'약' 또는 '송풍']운전을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에 의하여 세제의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에바 세척 방법 (벽걸이형 모델)

①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세제와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② 벽걸이 에어컨의 그릴을 열고 항균 필터를 빼내어 주세요.
③ 항균 필터를 빼내게 되면 칼날처럼 생긴 냉각핀(에바)이 보입니다.
④ 냉방 '약' 또는 '송풍'운전을 한 상태에서 냉각핀(에바)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⑤ 드레인 호스에서 세제 거품이 날 때까지 둠뿍 뿌린 후 맑은 물로 2~3회 다시한 번 세척을 한 후
⑥ 냉방 '약' 또는 '송풍'운전을 1시간 정도 가동시키면 응축수에 의하여 세제의 물이 세척되며 냄새가 저하됩니다.


쾌쾌한 냄새가 날 경우

작년에 사용할 때에는 괜찮았나요?
작년에 사용시 괜찮으셨다면 보관하면서 실내 공기중에 있는 먼지나 바닥의 오물이 모두 모여들게 되어 여러가지 환경요인때문에 먼지,곰팡이 냄새가 날 수있습니다. 에바를 세척하면 냄새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에바를 세척해주세요.

드레인 호스를 하수관에 꽂고 사용하시나요?
드레인 호스를 하수관에 꽂고 사용하실 경우에는 하수구의 냄새가 역류되어 쾌쾌한 냄새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하수구에서 드레인 호스를 빼어 사용해보시면 괜찮으실겁니다.


눈이 맵고 따가울 경우

최근 1년안에 새가구를 들이거나 인테리어를 하셨습니까?
새로 구입한 가구 또는 인테리어를 하면서 니스,페인트칠을 한 경우에는 에어컨 바람과 혼합되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수시로 시켜주세요. 몇 번 사용하시면 괜찮아지니 안심하고 사용하십시요.

사용하는 장소가 어디인가요? (미장원,이발관...)
미장원,이발관,카센타,신축건물,음식점,가구점,한약방 ,세탁소,금은방,PC방등은 사용장소 환경에 따라 냄새가 필터에 베어 계속해서 냄새가 날 수가 가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냄새를 만드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러나 한번 베인 냄새가 잘 안없어지고 계속 나오므로 일단 제품의 열 교환기(에바)에 베인 냄새를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 에바세척방법

실내 공기가 담배 냄새등으로 오염되어 있진 않으신가요?
먼저 창문이나 문을 열어 30분이상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세요. 오래 베어 있던 냄새라면 한 번에 쉽게 제거 되지는 않습니다.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해주시고 그래도 심하게 냄새가 베어있다면 에바를 한번 세척해 주세요

고기같은 것을 구운적이 있나요?
주방에서 기름 방울이나 그을음이 발생되는 조리를 할 경우 그것이 고체나 액체상태로 주방에서 실내로 퍼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제품 탈취 장치에 제거 되기전에 벽에 붙어버려 만족할 만한 냄새 제거 기능을 못 느끼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많은 양의 냄새를 발생 시킬 경우에는 레인지 후드나 환기팬을 운전 또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심하게 난다면 열교환기(에바)를 세척해 주시면 냄새가 저하됩니다.


찌린내가 날 경우

고객님의 제품 주변에 혹시 하수구가 바로 옆에 있진 않은지요?
바로 옆에 있다면 씽크대에 물이 고여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여있는 물때문에 배수가 잘안되어서 찌린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씽크대를 깨끗하게 청소하신후 에어컨의 드레인호스도 흔들어서 막힌게 있는지 확인해 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작년에 사용 후 이번에 처음 사용시에는 드레인 물받이에 고여있는 물이 변질되어 냄새가 날수 있으므로 세제로 청소후 사용해 주세요.

 
비린내가 날 경우
공기정화기를 장시간 가동시킬때 발생하는 음이온의 냄새인데요.
일단 공기 정화 기능을 정지시켜 보시고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일단 정지를 시켜주세요. 개인에 따라서 느끼시는 분이 틀립니다.가능하면 몇일 있다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냉기가 약할 경우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내온도와 희망온도가 몇 도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겠어요?
에어컨은 희망온도(설정온도)를 실내온도(현재온도)보다 항상 3-4℃ 낮게 설정이 되어있어야만 냉기가 나옵니다.희망(설정)온도가 실내온도보다 설정이 높거나 똑같으면 냉기가 약하게 나옵니다.
고저버튼이나 ▲▼을 눌러서 희망온도를 낮춰주세요
※리모컨의 표시창이 없는 리모컨의 경우는 더울때 버튼을 누르면 되고 구형에어콘은 저온을 선택하세요.그리고 창문형 에어컨은 조절기를 7~9 정도로 맞추면 냉기가 시원해 집니다.

최근에 필터 청소를 하신 적이 있나요
 
벽걸이형 항균필터 청소 방법

① 전원코드를 뽑아주세요.
② 좌/우측에 있는 누름 손잡이를 잡고 얼굴 방향으로 가볍게 당기면서 위로 올려주세요. (여는도중 가운데 LOCK에 걸려 당겨지지 않을 경우에는 그릴 중간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들어 올려서 당겨주세요.)
③ 에어필터(검정 그물망)를 빼내세요
④ 에어필터를 청소기로 흡입해주거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타서 씻어주세요
⑤ 씻은다음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햇빛에 말리면 변형될수있으니 그늘에 말려주세요)
⑥ 필터를 끼우고 그릴을 닫아주세요.
가정집은 2주에1회 /업소는 1주에 1~2회씩 청소해주세요

슬림형 항균 필터 청소 방법
① 운전을 먼저 정지시켜주세요.
② 흡입구(밑에 판넬)를 앞으로 당겨서 필터를 위쪽으로 빼내세요.
(측면에 필터가 있는 모델은 측면에서 앞으로 당겨 빼내시면 됩니다.)
③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해 주시거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타서 씻어주세요.
④ 그늘에서 잘 말려주세요(햇빛에 말리면 변경 될 수 있으니 그늘에 말려주세요)
⑤ 필터를 다시 끼우고 그릴을 닫아 주세요
가정집은 2주에 1회/ 업소는 1주에 1~2회씩 청소해주세요.


곧바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제품은 가동시킨 지 몇 분 정도 지나셨나요?
가스가 흐르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제품 동작을 가동시킨 후 약 3분간 실외기가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3분이 지난후에 자동적으로 실외기가 동작하여 찬바람이 나오게 되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이 기능을 "3분 지연 기능"이라고 합니다.


냉방이 되다 송풍이 될 경우

희망온도가 지금 몇 도로 표시가 되어 있나요?
희망온도(설정온도)가 실내온도(현재온도)와 같거나 높을 경우에 송풍운전이 됩니다. 실외기도 돌아가지가 않구요. 희망온도를 내려서 설정을 해주면 냉방운전으로 됩니다.

실외기 주변을 봐주시겠어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거나, 먼지가 많으면 제품 동작이 원활히 되지 않아 냉방이 되다 송풍으로 될 수 가 있습니다.


선풍기 바람만 나올 경우

실외기는 돌아가고 있나요 ?
실외기가 작동중일때만 찬바람이 나오고 실외기가 멈춰있으면 실내기만 가동됨으로 일반 선풍기의 바람만 나오게 됩니다. 정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는다면 희망온도 설정이 실내온도 보다 낮거나 냉방으로 선택이 안된 경우이니 확인 해주세요. 만약, 실외기가 돌아가는데 찬바람이 안나온다면 냉매가스가 부족할수 있으니 서비스를 받으셔서 점검하시도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밑으로 물이 샐 경우
작년에 사용할 때에는 괜찮았나요?
작년 사용시에 괜찮았다면 드레인 호스(배수호스)에 먼지가 찼거나 이물이 막혀있을 경우 호스로 물이 빠져 나가지 못해 역류가 되어 바닥으로 물이 나오게 되는 경우인것 같네요. 그럴땐 드레인호스(물빠지는호스)의 끝부분을 깨끗하게 닦은후 이물을 제거해주시고, 그래도 안될시 괜찮으시다면 입으로 세게 2-3회 훅훅 불어주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는데 한번 해 보시겠어요. 그렇게 하면 막혔던게 뚫리면서 정상적으로 배수가 될 겁니다.

물을 실내에서 양동이에 받아서 사용하시나요?
실내에서 물을 양동이에 받아 사용하실 경우에는 물빠지는 드레인 호스가 양동이 밑바닥에 닿으므로 인해 수압의 영향을 받아 물이 역류되어 바닥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호스 끝단부가 물에 닿이기 전에 물을 비워주시고 호스를 들어서 밖으로 빼내어 한번 사용해 보세요.

창문형인가요?
창문형일경우에는 모타열에 의해 자체 방열이 되지만 물이 많이 발생할 경우에는 바닥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이 많이 떨어질 경우에는 시중에서 구멍에 맞는 호스를 구입하셔서 뒷부분 밑에 있는 배수구멍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물이 안나올 경우

찬바람은 잘 나오나요?
시간이 지나야 물이 나오는데 온도차이가 적거나 습도가 많지 않은 공간에서는 배수호스로 떨어지는 물의 양도 아주 미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스로 물이 흘러 나오자 마자 공기중에서 바로 증발이 되어 물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찬바람이 잘 나온다면 이상있는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이슬이 맺힐 경우

바람나오는 곳에 물방울이 맺힌다는 말씀이시죠!
여름에 시원한 물을 컵에 따라 놓은 것을 상상해 보시겠어요. 마찬가지 현상인데요. 실내의 더운공기와 에어컨의 차가운 공기가 만나 온도차이에 의해 이슬이 맺히는 자연적인 현상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마른 수건으로 물방울을 닦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람나올때 안개처럼 나온다는 말씀이시죠!
장마철에 자동차안에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을 상상해 보시겠어요. 마찬가지 현상인데요. 장마철이나 비가올 때 혹은 주변에 습기가 많을때 주로 발생하는 현상으로 에어컨의 찬바람이 나오면서 실내의 습한공기가 안개로 변화여 날리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일정한 시간만큼 나온 후 나오지 않으므로 많이 나올 경우에는 잠시 에어컨을 정지 시켰다가 다시 사용해 주세요.
동파이프(배관)에 바로 연결된 부분에서 물이 조금씩 떨어지나요?
실외기와 바로 연결된 배관을 보시면 2개의 동파이프 배관이 있습니다. 두꺼운 배관에서 차가운 냉기가 흘러 찬공기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 차가운 기운과 실외의 더운 공기가 만나 온도차로 인해 이슬이나 물방울이 맺혀 떨어지는 자연적인 현상이니 마른걸레로 닦으신후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검은물이 나올 경우

드레인호스(배수호스)에서 검은 물이 나오는 건가요?
제품에 필터가 있지요? 필터나 에바에 먼지가 너무 많이 있거나 청소가 안되어 있을 경우에 배수호스로 섞여나와 까맣게 나올 수가 있습니다.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하신후 사용해주시면 괜챦습니다. 필터는 1주일에 한번 정도 꼭 청소를 해주세요.

구입하신시 얼마 안되셨나요?(기름이 나올 경우)
구입하신지 얼마 안된경우라면 제품을 만들 때 제품이 원활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가공유를 칠하는데 그 기름성분이 초기에 나올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시 초기에 그럴 수 있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을 경우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나요?
베란다 안쪽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베란다 샷시문이 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닫혀 있을 경우에는 모타의 열이 방출이 안되어 냉방이 약할 수 있습니다.

희망(설정)온도와 실내온도가 각각 몇 ℃로 되어있나요?
지금 현재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가 같거나 높게 설정이 되어 있다면 찬바람을 불어 넣는 에어컨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 되지 않는겁니다. 더우시다면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를 2~3도 낮게 설정하셔서 운전을 시키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운전선택이 어느곳에 설정이 되어 있나요?
운전선택 스위치가 송풍으로 되어 있다면~~ 실외기 가동이 되지 않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으니 운전선택 스위치를 냉방으로 선택후에 사용하시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봐 주시겠어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벗겨주세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열기가 방출되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와 벽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실외기에서 발생되는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 뒤쪽은 벽과 30CM이상 팬날개 앞쪽은 70CM이상 떨어져서 설치가 되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실외기가 자동으로 꺼질 경우

옥상에 실외기가 여러대 설치되어 있나요?
실외기가 여러대가 마주보고 설치되어있다면 더 큰 용량의 실외기에서 적은 용량의 실외기로 계속 열을 보내기때문에 작은용량의 실외기에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실외기가 멈추고 해당 에어컨의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를 나란히 재 설치 해주신다거나 큰 용량의 에어컨을 잠시 멈추게 한후에 적은 용량의 실외기 열을 식히게 한후 재 동작을 시켜 보십시요.

희망(설정)온도와 실내온도가 각각 몇 ℃로 되어있나요?
지금 현재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가 같거나 높게 설정이 되어 있다면 찬바람을 불어 넣는 에어컨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 되지 않는겁니다. 더우시다면 실내온도보다 희망(설정)온도를 2~3도 낮게 설정하셔서 운전을 시키면 3분이 지난후에 실외기가 가동이 되면서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외기가동표시램프가 있는 모델은 실외기가동에 불이 들어 옵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주변을 봐 주시겠어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벗겨주세요. 실외기 카바가 씌워져 있으면 열기가 방출되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와 벽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실외기에서 발생되는 열이 식지 못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실외기 뒤쪽은 벽과 30CM이상 팬날개 앞쪽은 70CM이상 떨어져서 설치가 되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OFF시에도 실외기가 계속 돌아갈 경우

정지시킨후에도 실외기가 계속 돌아 가는건가요?
정지시킨후 3~4분정도만 도는것은 모터가 돌다가 정지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바로 모터회전이 멈출수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돌다 3~4분후에 자동으로 멈춥니다. 선풍기를 동작시키다가도 끈다고 해서 날개가 바로 멈추지 않듯 고장은 아니니 염려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 계속 돌아갈 경우에는 접수해서 점검을 받아 보십시요.


실외기가 비를 맞을 경우

실외기가 부식될까 염려가 되어서 그러신가 보네요?
실외기는 자체가 옥외용으로 제작되었기때문에 비를 맞아도 쉽게 부식이 될 염려가 없습니다. 자동차를 물로 세차하여 사용하시는거처럼 걱정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외기에서 더운 바람이 나올경우

처음 사용하시는 건가요?
실외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것은 실내에 있는 뜨거운 열기를 밖으로 빼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뜨거운 것이니 걱정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실내기/실외기 에바 날이 휜 경우

아~에바날이 휘어졌다구요..
에어컨 이동/설치중에 작은 충격으로 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에바날이 너무 얇아서 조그만 건드려도 휠 수 가 있지요. (-)형 드라이버나 커터칼을 이용하여 펴주시면 세워집니다. 또한 그대로 사용해도 작동에는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