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6일 월요일
복부지방(내장비만)에 좋은 운동
요가나 명상을 하면서 복식 호흡을 한다.복식 호흡을 하면 대장에 자극을 준다. 변비 치료뿐만 아니라 배 근육도 단련시키고 몸의 긴장까지 풀어줘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 먼저 편안한 자세로 눕는다. 배 위에 양손을 올리고 5초 동안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신다.
이 때 복부를 부풀린다. 손으로 눌러도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보통은 배를 당기면서 숨을 마시는데 반대로 하면 복부 근육과 장운동에 좋다. 숨을 토해낼 때는 입을 통해 몸 안의 모든 공기를 남김없이 내쉬도록 한다. 물론 배에 힘을 줘 한껏 조이면서 한다.
TV를 볼 때마다 훌라후프와 줄넘기를 돌린다.목 주름이 잡힐 정도로 소파에 누워서 TV를 보진 않는지. 앉아서 누워서 뱃살만 불리지 말고 훌라후프를 돌려라. 훌라우프 안쪽에 있는 돌기는 뱃살과 허리를 골고루 자극해준다. 자극은 충분히 지압이 되어 장 기능을 돕고 허리 옆쪽과 등을 이어주는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배가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옆 허리와 등쪽에 살이 붙을 수밖에 없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자세에서 천천히 훌라후프를 돌린다. 줄넘기를 해도 효과적이다. 뜀뛰기를 하면 전신운동도 되고, 불필요한 살들이 떨림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살이 빠진다. 장 운동도 활발해져 변비해소에도 좋다.
< 무엇을 먹을까.. >배 가 나오는 70% 요인이 먹는 것에 있다. 무조건 굶는 건 무식한 방법. 충분히 건강한 방법으로도 볼록배를 집어넣을 수 있다. 식이요법 포인트는 저염, 저당분, 저자극성 음식을 먹는 것. 너무 뻔하고 잘 알고는 있지만 지키기가 하늘의 별 따기마냥 어렵다. 조금만 참고 지키기만 해도 당신의 배는 눈에 띄게 줄어들 것이다.
1 각종 차를 즐긴다.너 무 뻔한 얘기를 한다고 하지만 어쩔 수 없다. 차가 좋은 건 사실이니까. 너무 많이 마시면 카페인이 쌓이고 치아가 누렇게 될 수 있으니 식사하고 한 잔씩 마시는 정도로 한다. 녹차와 오미자차는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서 지방을 분해해주고, 쑥차와 율무차는 과잉된 지방의 흡수를 막아준다.
2 달걀은 흰자만 먹는다. 달걀노른자에는 손대지 말고 흰자만 섭취하라. 달걀 흰자는 좋은 단백질 음식 으로 한 개 이상 먹어도 상관없다. 단,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으니 하루에 한 개 이상은 먹지 않도록..
3 간식 메뉴로 고구마를 선택한다.간식은 피해야 할 금기사항. 하지만 입이 심심할 때는 뭔가를 입에 물리고 싶다. 고구마를 먹어라. 칼로리는 높지만 양질의 탄수화물과 섬유소가 많아서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다.
4 화이트 대신 블랙을 택한다.다름 아닌 블랙 푸드를 먹을 것.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같은 블랙 푸드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작용을 해서 비만을 줄일 수 있다고..
5 무슨 일이 있어도 밥심으로 버틴다.모두들 알 것이다. 밥은 건강식 보약이요, 다이어트제라는 것을. 하루 세끼 반드시 한식으로 챙겨 먹는다. 밥은 잡곡밥이 더 좋고, 비타민이 많은 김치와 나물을 많이 먹는다.
뱃살 빼는 운동
▶ 복식호흡 생활화하기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뱉는 복식호흡은 체내 산소율을 높여 몸속을 정화시키고 원활한 신진대사와 지방대사를 돕는다. 윗배와 아랫배는 물론,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이므로 반드시 숙지할 것.
- how to
_ 가부좌를 틀고 앉아 허리를 곧게 편다. 그리고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마시는데, 배를 한껏 내미는 것이 포인트. 그런 다음 입으로 천천히 숨을 뱉어내는데, 이때는 배가 쑥 들어가야 한다.
▶ 스트레칭
눌린 윗배를 교정해주어 더 나오는 것을 막아주고 내장기관을 긴장시킨다.
- how to
_ 깍지 낀 상태에서 위로 쭉 뻗기. 최대한 몸이 쭉쭉 뻗는 느낌이 드는 것이 포인트.
_그 상태에서 옆으로 숙이기.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천천히 옆으로 숙인다. 이 연속동작을 아침저녁 10회씩 반복한다.
_허리 돌리기. 양팔을 직각으로 구부려 몸 옆에 붙인 뒤, 허리를 힘껏 돌려준다. 내장주변 지방층에 자극을 줄 뿐 아니라 허리 라인을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 식후를 비롯해 수시로 실시한다.
▶ 근육강화 운동 대신 30분씩, 빨리 걷기의 생활화
윗배가 나온 경우 윗몸일으키기 등의 운동은 배를 더 딴딴하게 뭉치게 해 좋지 않다. 가장 좋은 것은 빨리 걷기나 조깅 등 부담 없이 매일 꾸준히 실시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 how to
보폭을 어깨 폭보다 조금 넒은 70cm정도로 해서 리드미컬한 느낌으로 빠르게 걷는다. 등하교길에 한 정거장만 걸어도 충분. 땀복이나 웨이스트 니퍼 등을 착용하면 신체 온도가 올라가 지방분해 효과도 높아지니 참고!
▶ 복부 마사지
배 주변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직접적으로 자극을 해 지방 분해를 돕는다. 아로마 오일 등을 바르고 하면 더 효과적이다.
- how to
_ 가부좌를 한 상태에서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모아 배꼽 주변을 꾹꾹 눌러준 후 한 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뒤, 시계방향으로 힘있게 문지를 것.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